일상에 재미와 영감을, 하입빈즈와 주재범의 ‘아티스트 쇼케이스’ 전시

작가 인터뷰부터 픽셀 포트레이트 이벤트 정보까지.

음식
5,695 Hypes

익숙한 곳에서의 새로운 발견은 우리의 시야를 넓히는 경험이 된다. 그리고 그것은 곧 일상에 에너지를 부여한다. 하입빈즈는 국내외 아티스트와의 만남을 통해 우리에게 이미 친숙한, 커피와 공간이 주는 휴식과 함께 신선한 자극과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하입빈즈가 새롭게 전개하는 ‘아티스트 쇼케이스’ 시리즈다. 

하입빈즈 센터필드에서 아티스트 쇼케이스의 첫 번째 주인공은 주재범이다. 픽셀 아트로 일상을 새롭게 표현하는 그는 커피에 대한 애정과 하입빈즈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아트워크를 탄생시켰다. 커피를 머리 위에 단카페인 버디’부터 한 잔의 커피가 완성되는 과정을 표현한 픽셀 애니메이션까지, 하입빈즈 센터필드를 장식한 이 작품들은 어떤 제작 과정을 통해 탄생하게 됐을까? 

평소에도 커피를 즐기는 편인가요? 어떤 타입의 커피를 선호하나요?

그럼요. 특히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물을 끓이고 원두를 갈아 드립으로 내린 커피를 마시는 시간을 무척 좋아합니다. 한때는 산미가 강한 커피를 마시며 하루를 시작하는 걸 좋아하기도 했고요. 요즘은 고소하고 바디감이 강한 원두를 즐겨 마십니다.

주재범 작가에게 카페는 어떤 공간인가요?

카페는 커피를 테이크아웃하기 위해 갑니다. 집중이 필요할 때에는 작업실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는 편이거든요. 평소 한 잔의 커피를 위해 어떤 카페에 갈 것인지 그때그때 고민하는 편이에요. 원두의 종류만큼 카페 저마다의 캐릭터가 다 다르잖아요. 입구에 들어서 커피를 주문할 때까지 느낄 수 있는 공간의 분위기, 그곳의 바리스타가 선호하는 커피 스타일 등 각각의 카페마다 개성이 다른 것도 재밌고요. 

하입빈즈 센터필드에서의 경험은 어땠나요?

강남구 역삼동은 늘 바쁘게 움직이는 곳이잖아요. 그런데 하입빈즈 센터필드에 들어서면 여유가 느껴져요. 왜 그럴까요?(웃음) 탁 트인 통유리창과 직선 구조가 주는 공간의 분위기가 여유로움을 만든게 아닐까 생각해요. 또 하입빈즈의 로고와 머그잔은 깔끔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발산하고요. 

커피는 어떤가요? 

아메리카노와 시그너처 화이트 트러플 라테를 마셔봤는데, 커피의 진한 향과 묵직한 바디감이 느껴졌어요. 그래서 바로 원두를 골라 구매했죠. 집에서도 마시고 싶었거든요. 캐릭터가 분명해 매력적인 커피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협업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점에 둔 부분은 무엇인가요?

제가 직접 방문하고 느낀, 하입빈즈 특유의 힙하면서도 차분한 공간의 느낌을 떠올렸어요. 하입빈즈는 간결한 모노톤과 따뜻한 원목 가구가 조화를 이루고 있잖아요. 그 원목의 색감으로 커피 콩의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재미 요소를 주고 싶었어요. 직선적인 구조 속에 위트를 담아낼 수 있도록 말이죠.

협업에 포함된 ‘카페인 버디’가 단연 눈길을 끌던데, 어떤 캐릭터인가요? 

머리에 커피를 달고 사는 친구입니다. 저처럼 커피 애호가라고 할 수 있죠. 매일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과 커피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잖아요. 그 둘의 합을 표현하고 싶었어요.

‘카페인 버디’와 함께 4가지 애니메이션 픽셀 아이콘도 제작하셨는데요.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고 싶었어요. 이 이야기는 간결하게 원두로 시작합니다. 원두를 볶고 갈고 내리면, 커피가 만들어지고, 그 빛깔과 향을 보고 마시며 느끼는 즐거움. 우리가 커피 한 잔을 통해 오감으로 경험하는 그 과정이 이번 협업 아트워트에 담겨 있습니다.

하입빈즈 센터필드에서 이번 협업을 경험할 방문객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요?

강렬한 커피 향과 부드러운 우드 톤을 입은, 커피 애호가 픽셀 친구의 움직임을 따라가 보면 어떨까요? 하입빈즈에서 카페인 버디와 함께 오감이 즐거운 경험을 하시길 바랍니다.

하입빈즈와 주재범 작가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픽셀 포트레이트 이벤트’를 연다. 주재범 작가가 하입빈즈 센터필드의 고객들을 초대해 개개인에게 픽셀로 표현한 초상화를 직접 그려 선물하는 자리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하입빈즈 코리아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주재범 작가 협업 관련 포스트에 ‘좋아요’와 코멘트를 남기면 된다. 참여를 통해 선정된 총 10명의 당첨자는 DM으로 개별 연락될 예정이다. 

하입빈즈와 주재범 작가의 만남을 통해 탄생한 아트워크를 직접 소장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먼저, 이번 협업의 주인공인카페인 버디작품이다. 아크릴 물감으로 채색된 원목 소재의 작품은 오직 1점 제작된 것으로, 하입빈즈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특별한 패키지에 담긴 스티커와 커피 드립백 2개가 포함된 드립백 박스도 판매된다. 가격은 8천원. 

하입빈즈와 주재범 작가의 아티스트 쇼케이스 전시는 5 6일까지 하입빈즈 센터필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HYPEBEANS Korea(@hypebeanskorea)님의 공유 게시물

하입빈즈 센터필드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231 센터필드 EAST B1

더 보기

이전 글

하입빈즈와 아티스트 주재범이 손을 잡았다
음식

하입빈즈와 아티스트 주재범이 손을 잡았다

공개 D-2, 하입빈즈 센터필드로 초대합니다.

하입빈즈와 주재범의 ‘픽셀 포트레이트’ 이벤트 현장 들여다보기
음식

하입빈즈와 주재범의 ‘픽셀 포트레이트’ 이벤트 현장 들여다보기

하입빈즈를 애정하는 고객 10명의 픽셀 인물화가 탄생한 순간.

하입빈즈의 아티스트 쇼케이스 두 번째 주인공, 눈코 전시
미술 

하입빈즈의 아티스트 쇼케이스 두 번째 주인공, 눈코 전시

감각을 일깨우는 다채로운 꽃의 변주.


이제훈, 박서원 인터뷰: 하로킨 결성 이유와 하입빈즈 협업에 대하여
패션 

이제훈, 박서원 인터뷰: 하로킨 결성 이유와 하입빈즈 협업에 대하여

봄의 정점을 위해 만든 블루밍 컬렉션 이야기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 대표 '장인챔' 아우렐리온 솔이 리메이크된다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대표 '장인챔' 아우렐리온 솔이 리메이크된다

스킬셋을 싹 갈아엎을 예정.

스투시 x 아워 레가시 워크숍의 2022 봄 컬렉션 제품 이미지 및 발매 정보
패션

스투시 x 아워 레가시 워크숍의 2022 봄 컬렉션 제품 이미지 및 발매 정보

달력 체크 필수.

'4강 신화' 히딩크 감독, '한-일 월드컵' 20주년 맞아 한국 찾는다
스포츠

'4강 신화' 히딩크 감독, '한-일 월드컵' 20주년 맞아 한국 찾는다

벌써 20년이 지났다.

키드 커디, 칸예 웨스트와 절교 선언
음악

키드 커디, 칸예 웨스트와 절교 선언

둘의 협업 곡도 더 이상 없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럭셔리 전기차, ‘EQS SUV’ 최초 공개
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럭셔리 전기차, ‘EQS SUV’ 최초 공개

완충 시 최대 주행거리는 600km 이상.


리암 갤러거 x 아디다스 파디힘 LG II SPZL 출시
신발

리암 갤러거 x 아디다스 파디힘 LG II SPZL 출시

기념 공연도 개최한다.

마동석, 손석구 주연 '범죄도시2' 메인 포스터 & 개봉일 공개
엔터테인먼트

마동석, 손석구 주연 '범죄도시2' 메인 포스터 & 개봉일 공개

극장 갈 일이 늘었네.

박재범의 원소주, 편의점 구매 가능 시기는?
음식

박재범의 원소주, 편의점 구매 가능 시기는?

‘하입비스트’ 직접 확인.

삼성 갤럭시 Z플립 3 '포켓몬 에디션' 출시된다
전자

삼성 갤럭시 Z플립 3 '포켓몬 에디션' 출시된다

빵 말고 폰?

국내 최대 코인 거래소 업비트, '대기업' 지정된다?
전자

국내 최대 코인 거래소 업비트, '대기업' 지정된다?

기준은 자산총액 5조 원.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로커를 사용 중입니까?

우리는 독자 대신 광고주에게 요금을 청구합니다. 웹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여 ‘하입비스트’를 지원해 주세요.

이 사이트 광고 허용

이 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는 법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이 사이트에서 일시 중지’ 아래의 ‘항상’ 클릭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플러스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광고 차단 - 이 사이트’의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전환되도록 스위치를 바꿉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로커 얼티미트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버튼을 움직여 ‘이 사이트에서 사용’에서 ‘이 사이트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고스터리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 있는 ‘광고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ON’이 ‘OFF’로 바뀝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유블럭 오리진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 있는 파란색의 큰 전원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버튼이 회색으로 바뀌면, 새로 고침을 클릭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계속하세요
screenshot
  1. 브라우저에 설치된 애드블로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일반적으로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애드블로커가 두 개 이상 설치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2. 현재 사이트에서 애드 블로커를 비활성화하기 위한 설명을 따르세요.메뉴 옵션을 선택하거나 버튼을 클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