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지브리의 테마파크 ‘지브리 파크’ 내부 들여다보기
‘지브리 대창고’에서 만날 수 있는 것들은?
스튜디오 지브리의 테마파크 ‘지브리 파크’의 내부 사진이 공개됐다. 이번에 사진이 공개된 것은 오는 11월 문을 여는 ‘지브리 대창고’, ‘청춘의 언덕’, ‘돈도코 숲’ 세 구역 중 ‘지브리 대창고’ 구역이다. 해당 구역에는 1개 시설 안에 대형 영상 전시실을 비롯해 3개의 기획 전시실, 숍과 카페 등이 들어서 있다. 자세한 각 파트의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고, 내부 사진은 기사 상단에서 살펴볼 수 있다.
대형 영상 전시실
대형 영상 전시실 ‘오리온 자리’는 약 170석 규모로, 현재 ‘미타카의 숲 지브리 미술관’에서만 상영되고 있는 스튜디오 지브리 단편 애니메이션 10 작품을 차례로 상영한다. 첫 상영 작품은 <고래잡이>. 10편의 작품은 9분에서 16분 길이로, 미야자키 하야오가 감독한 작품이다.
3개의 기획 전시실
3개의 기획 전시실에서는 ‘지브리의 나리키리 명장명전’, ”먹는 것을 그린다’ 증보개정판’, ‘지브리가 가득 전’ 세 가지 전시가 진행된다. ‘지브리 나리키리 명장면전’은 지브리 작품의 등장 인물이 되어 명장면 안에 들어가는 체험형의 전시. ”먹는 것을 그린다’ 증보개정판’은 미타카의 숲 지브리 미술관에서 개최되어 호평을 받은 기획 전시 증보 개정판으로, 지브리 작품의 음식은 왜 맛있게 보이는지 비밀을 푸는 것이 주제다. ‘지브리가 가득 전’은 전 세계에서 모은 지브리 작품의 포스터, 영상·음악 패키지, 서적 등을 한자리에 모은 전시다.
숍, 카페
‘모험 비행단’에서는 지브리 작품과 관련된 상품 외에도 지브리 파크의 오리지널 상품을 판매한다. ‘카페 대륙 횡단 비행’에서는 장거리 비행을 하는 조종사가 조종하면서 한 손으로 식사를 하는 것에서 영감을 얻은 샌드위치와 피자를 만날 수 있다. ‘밀크 스탠드 시베리 ❆ 앙’은 현지 우유를 오리지널 디자인의 병으로 제공하는 카운터식의 밀크 스탠드. <바람이 분다>에 등장하는 과자 ‘시베리아’도 맛볼 수 있다.
예약 정보
티켓 판매는 매월 10일부터 다음 한 달분의 입장권을 추첨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재는 12월 입장분의 추첨 판매가 9월 10일부터 9월 21일까지 진행 중이며, 당첨 발표는 10월 4일 이루어진다. 추첨 신청은 온라인 티켓 판매 사이트 ‘부우 티켓‘에서 가능하다.
‘지브리 파크’는 오는 2022년 11월 1일 정식으로 문을 연다. 관객들은 오픈 직후부터 ‘지브리 대창고’, ‘청춘의 언덕’, ‘돈도코 숲’ 세 구역에 방문할 수 있으며, ‘모노노케 마을’, ‘마녀의 계곡’ 두 구역은 2023년에 추가적으로 오픈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브리 파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