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패틴슨이 직접 밝힌 봉준호 감독의 ‘미키 17’은 어떤 영화?
로버트 패틴슨, 스티븐 연, 마크 러팔로가 출연한다.

로버트 패틴슨이 봉준호 감독의 신작 <미키 17>에 대해 입을 열었다. 로버트 패틴슨은 최근 <es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작업 중인 <미키 17>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과 함께 했고, 이전에 해본 그 어떤 경험과도 달랐다. 그야말로 미친 영화다. 완전히 다른 스타일의 작업이다”라며, “대사도 정말 많다”라고 밝혔다. 애드워스 애슈턴의 SF 소설 <미키 7>을 원작으로 삼은 영화 <미키 17>은 미지의 행성을 개척하는 복제 인간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번 작품에는 로버트 패틴슨이 주연을 맡았으며, 이 밖에도 마크 러팔로, 스티븐 연, 토키 콜렛, 나오미 애키가 출연을 확정 지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봉준호 감독 여덟 번째 장편 영화 <미키 17>은 2024년 3월 개봉할 예정이다. 그 티저 예고편 영상은 본문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From the Academy Award-winning director Bong Joon Ho and starring Robert Pattinson – MICKEY 17. Only in theaters 03.29.2024. #Mickey17 pic.twitter.com/bhPnD9IIFS
— Warner Bros. Pictures (@wbpictures) December 5,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