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물정보에서 가장 많이 등록된 MBTI는?

공인들이 직접 자신의 MBTI와 취미 등을 기재할 수 있다.

테크
6,756 Hypes

네이버가 작년부터 도입한 인물정보의 취향 및 관심사 반영 서비스에서 가장 많이 등록된 정보는 MBTI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0일, 네이버 측은 지난해 12월 14일부터 공인들이 다양한 관심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인물정보를 개선했으며, 약 1년간 총 3만여 개의 관심사가 새롭게 등록됐다고 밝혔다.

그중 가장 많이 등록된 정보는 MBTI였으며, 취미, 별명, 반려동물, 그리고 기타 취향에 대한 정보가 그 뒤를 이은 것으로 알려졌다. 인물 정보에 새롭게 등록된 MBTI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은 ENFJ였으며, ENFP와 ENTP가 그 뒤를 이었다. 그 밖에 취향 정보 항목에선 감명 깊게 읽은 도서나 좋아하는 여행지를 등록한 이용자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네이버 측은 “앞으로 인물정보를 더 입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 보기

이전 글

올해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단어는?
테크

올해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단어는?

영화 부문에선 ‘범죄도시 3’.

2023년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은?
게임

2023년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은?

무려 2천2백만 장.

부자들이 가장 많이 이탈한 국가는?
여행

부자들이 가장 많이 이탈한 국가는?

한국은 7위.


사람들이 자위하며 가장 많이 찾는 아티스트는?
음악

사람들이 자위하며 가장 많이 찾는 아티스트는?

스포티파이 데이터에 기반했다.

스눕 독이 사흘 만에 금연 선언을 번복한 이유는?
음악

스눕 독이 사흘 만에 금연 선언을 번복한 이유는?

이유가 있는 작심삼일.

애플, 맥북 셀룰러 데이터 모델 출시?
테크

애플, 맥북 셀룰러 데이터 모델 출시?

아, 와이파이는 괜찮습니다.

게스, 브랜드 40주년 역사를 담은 서적 출간
패션

게스, 브랜드 40주년 역사를 담은 서적 출간

게스 키즈부터 게스 걸까지.

RTFKT x 나이키 덩크 로우 ‘고스트’, ‘보이드’ 출시 정보
신발

RTFKT x 나이키 덩크 로우 ‘고스트’, ‘보이드’ 출시 정보

관련 NFT가 없어도 구매 가능한 에디션.

파타 x 뉴발란스 991v2 ‘씨 모스’ & ‘피클 비트’ 출시 정보
신발

파타 x 뉴발란스 991v2 ‘씨 모스’ & ‘피클 비트’ 출시 정보

‘씨 모스’는 파타에서만 발매된다.


발렌시아가, 발렌시아가 뮤직 머천다이즈 컬렉션 출시한다
패션

발렌시아가, 발렌시아가 뮤직 머천다이즈 컬렉션 출시한다

발렌시아가 뮤직에서만 들을 수 있는 아카이브의 트랙과 함께.

리한나의 펜티 x 푸마 크리퍼 패티 스니커가 출시된다
신발

리한나의 펜티 x 푸마 크리퍼 패티 스니커가 출시된다

통통해진 실루엣의 ‘2016 올해의 스니커’.

손흥민, 전지현이 출연한 버버리 2024 스프링 캠페인 공개
패션

손흥민, 전지현이 출연한 버버리 2024 스프링 캠페인 공개

스포츠, 영화, 패션, 음악계의 다양한 인물이 출연한다.

2023 전 세계의 사람들이 가장 살고 싶어하는 도시는?
여행

2023 전 세계의 사람들이 가장 살고 싶어하는 도시는?

서울은 순위에 없다.

에이셉 라키가 에이셉 렐리에게 총을 쏜 뒤 도망치는 영상이 공개됐다
음악

에이셉 라키가 에이셉 렐리에게 총을 쏜 뒤 도망치는 영상이 공개됐다

유죄를 선고받을 경우 최대 징역 9년 형에 처할 수도.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