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물정보에서 가장 많이 등록된 MBTI는?

공인들이 직접 자신의 MBTI와 취미 등을 기재할 수 있다.

전자
6,416 Hypes

네이버가 작년부터 도입한 인물정보의 취향 및 관심사 반영 서비스에서 가장 많이 등록된 정보는 MBTI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0일, 네이버 측은 지난해 12월 14일부터 공인들이 다양한 관심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인물정보를 개선했으며, 약 1년간 총 3만여 개의 관심사가 새롭게 등록됐다고 밝혔다.

그중 가장 많이 등록된 정보는 MBTI였으며, 취미, 별명, 반려동물, 그리고 기타 취향에 대한 정보가 그 뒤를 이은 것으로 알려졌다. 인물 정보에 새롭게 등록된 MBTI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은 ENFJ였으며, ENFP와 ENTP가 그 뒤를 이었다. 그 밖에 취향 정보 항목에선 감명 깊게 읽은 도서나 좋아하는 여행지를 등록한 이용자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네이버 측은 “앞으로 인물정보를 더 입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 보기

이전 글

번개장터에서 가장 많이 중고거래된 패션 아이템은?
패션

번개장터에서 가장 많이 중고거래된 패션 아이템은?

가장 많은 돈이 오간 브랜드는 샤넬.

한국에 가장 많이 유통되는 ‘짝퉁시계’ 브랜드는?
패션

한국에 가장 많이 유통되는 ‘짝퉁시계’ 브랜드는?

가방 모조품 규모 1위는 루이 비통.

2023년 여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은 관광지는?
여행

2023년 여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은 관광지는?

1위는 과연?


올해 ‘짝퉁’이 가장 많이 적발된 국내 브랜드는?
패션

올해 ‘짝퉁’이 가장 많이 적발된 국내 브랜드는?

1위는 아이앱 스튜디오.

스눕 독이 사흘 만에 금연 선언을 번복한 이유는?
음악

스눕 독이 사흘 만에 금연 선언을 번복한 이유는?

이유가 있는 작심삼일.

애플, 맥북 셀룰러 데이터 모델 출시?
전자

애플, 맥북 셀룰러 데이터 모델 출시?

아, 와이파이는 괜찮습니다.

게스, 브랜드 40주년 역사를 담은 서적 출간
패션

게스, 브랜드 40주년 역사를 담은 서적 출간

게스 키즈부터 게스 걸까지.

RTFKT x 나이키 덩크 로우 ‘고스트’, ‘보이드’ 출시 정보
신발

RTFKT x 나이키 덩크 로우 ‘고스트’, ‘보이드’ 출시 정보

관련 NFT가 없어도 구매 가능한 에디션.

파타 x 뉴발란스 991v2 ‘씨 모스’ & ‘피클 비트’ 출시 정보
신발

파타 x 뉴발란스 991v2 ‘씨 모스’ & ‘피클 비트’ 출시 정보

‘씨 모스’는 파타에서만 발매된다.


발렌시아가, 발렌시아가 뮤직 머천다이즈 컬렉션 출시한다
패션

발렌시아가, 발렌시아가 뮤직 머천다이즈 컬렉션 출시한다

발렌시아가 뮤직에서만 들을 수 있는 아카이브의 트랙과 함께.

리한나의 펜티 x 푸마 크리퍼 패티 스니커가 출시된다
신발

리한나의 펜티 x 푸마 크리퍼 패티 스니커가 출시된다

통통해진 실루엣의 ‘2016 올해의 스니커’.

손흥민, 전지현이 출연한 버버리 2024 스프링 캠페인 공개
패션

손흥민, 전지현이 출연한 버버리 2024 스프링 캠페인 공개

스포츠, 영화, 패션, 음악계의 다양한 인물이 출연한다.

2023 전 세계의 사람들이 가장 살고 싶어하는 도시는?
여행

2023 전 세계의 사람들이 가장 살고 싶어하는 도시는?

서울은 순위에 없다.

에이셉 라키가 에이셉 렐리에게 총을 쏜 뒤 도망치는 영상이 공개됐다
음악

에이셉 라키가 에이셉 렐리에게 총을 쏜 뒤 도망치는 영상이 공개됐다

유죄를 선고받을 경우 최대 징역 9년 형에 처할 수도.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로커를 사용 중입니까?

우리는 독자 대신 광고주에게 요금을 청구합니다. 웹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여 ‘하입비스트’를 지원해 주세요.

이 사이트 광고 허용

이 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는 법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이 사이트에서 일시 중지’ 아래의 ‘항상’ 클릭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플러스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광고 차단 - 이 사이트’의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전환되도록 스위치를 바꿉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로커 얼티미트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버튼을 움직여 ‘이 사이트에서 사용’에서 ‘이 사이트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고스터리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 있는 ‘광고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ON’이 ‘OFF’로 바뀝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유블럭 오리진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 있는 파란색의 큰 전원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버튼이 회색으로 바뀌면, 새로 고침을 클릭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계속하세요
screenshot
  1. 브라우저에 설치된 애드블로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일반적으로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애드블로커가 두 개 이상 설치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2. 현재 사이트에서 애드 블로커를 비활성화하기 위한 설명을 따르세요.메뉴 옵션을 선택하거나 버튼을 클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