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앱, 국내 사용자 역대 최다 기록하다

‘더 글로리’와 ‘피지컬: 100’의 쌍끌이.

엔터테인먼트
2,316 Hypes

글로벌 OTT 서비스 넷플릭스 앱의 한국 사용자 수가 역대 최다 기록을 세웠다.

앱과 리테일 분석 회사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1월 넷플릭스 앱 사용자 수가 1천 2백 79만 명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가입자 수인 1천 1백 16만 명과 비교하면 15%나 증가한 수치다. 앱 총 사용 시간도 지난해 11월 기준 40억 분에서 올해 1월 49억 분으로 24% 증가했다.

이번 조사는 안드로이드 사용자와 iOS 사용자를 더해 총 5천 1백 20만 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패널을 통해 통계적으로 추정한 값이다. 넷플릭스 앱 사용자가 증가한 이유는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더 글로리>, <피지컬: 100> 등 넷플릭스 국내 오리지널 프로그램이 연달아 흥행에 성공했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김은숙 작가의 드라마 <더 글로리>는 지난해 12월 30일 ‘파트 1’이 공개된 이후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구독자들을 사로잡았으며 오는 3월 10일 ‘파트2’가 공개될 예정이다. 최강의 ‘피지컬’을 뽑는 서바이벌 예능 <피지컬: 100>는 공개 직후 넷플릭스 내 글로벌 차트 상위 5위권과 TV·OTT 통합 화제성 1위에 선정됐다. 또한 BTS 정국이 해당 예능을 시청한다는 사실이 알려져 동시 접속자 1천만 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더 보기

이전 글

애플 iOS 17, 앱스토어 없어도 앱 다운로드 지원한다?
전자

애플 iOS 17, 앱스토어 없어도 앱 다운로드 지원한다?

일명 ‘사이드로딩’을 도입 중이라는 소문.

에이펙스 트윈, 증강 현실 앱 출시
음악

에이펙스 트윈, 증강 현실 앱 출시

눈으로 즐기는 에이펙스 트윈의 신보.

나이키 코리아, ‘SNKRS’ 앱 출시
신발

나이키 코리아, ‘SNKRS’ 앱 출시

앱을 통해 더 쉽고 빠르게 받아보는 발매 정보.


앱솔루트 x 스티키몬스터랩 팝업 스토어 ‘앱솔루트 그라운드’, 모든 것을 믹스하다
음식

앱솔루트 x 스티키몬스터랩 팝업 스토어 ‘앱솔루트 그라운드’, 모든 것을 믹스하다

Presented by ABSOLUT
지금 건대 커먼그라운드에서 진행 중.

머렐 1TRL 모아브 라인의 새로운 모델이 공개됐다
신발

머렐 1TRL 모아브 라인의 새로운 모델이 공개됐다

블랙, 버치, 코요테/올리브 세 가지 컬러웨이.

반스, 체커보드 패턴의 '올드스쿨 오버트 CC' 출시 정보 및 언박싱
신발 

반스, 체커보드 패턴의 '올드스쿨 오버트 CC' 출시 정보 및 언박싱

Presented by Vans
창의적 표현의 바탕은 ‘편안함’에서 비롯된다.

롯데리아에서 ‘전주비빔라이스’ 버거를 한정 출시한다
음식

롯데리아에서 ‘전주비빔라이스’ 버거를 한정 출시한다

K-버거 시리즈 2탄이다.

아디다스, 자메이카 축구팀 키트 출시했다
패션

아디다스, 자메이카 축구팀 키트 출시했다

자메이카 출신 디자이너 웨일스 보너가 디자인했다.

람보르기니의 마지막 자연흡기 V12 슈퍼카, ‘인벤시블’ & ‘어센티카’ 공개
자동차

람보르기니의 마지막 자연흡기 V12 슈퍼카, ‘인벤시블’ & ‘어센티카’ 공개

전 세계 단 한대씩 만 제작됐다.


나이키 ISPA 마인드바디 ‘볼트’ 공식 이미지 공개
신발

나이키 ISPA 마인드바디 ‘볼트’ 공식 이미지 공개

분명 새 신발이 맞다.

전지현 등장, 다니엘 리의 첫 번째 버버리 캠페인 공개
패션

전지현 등장, 다니엘 리의 첫 번째 버버리 캠페인 공개

새로운 로고도 함께.

세븐일레븐, ‘슬램덩크’ 신장재편판 전권 세트 출시한다
엔터테인먼트

세븐일레븐, ‘슬램덩크’ 신장재편판 전권 세트 출시한다

편의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스투시 x 나이키 에어 페니 2 협업 컬렉션 룩북 공개됐다
패션

스투시 x 나이키 에어 페니 2 협업 컬렉션 룩북 공개됐다

한국 시간으로 2월 11일과 14일 오전 10시에 출시.

오프 화이트, 이브라힘 카마라의 첫 번째 컬렉션 공개
패션

오프 화이트, 이브라힘 카마라의 첫 번째 컬렉션 공개

테일러드 피스에 가미된 오프 화이트의 스트리트 감성.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로커를 사용 중입니까?

우리는 독자 대신 광고주에게 요금을 청구합니다. 웹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여 ‘하입비스트’를 지원해 주세요.

이 사이트 광고 허용

이 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는 법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이 사이트에서 일시 중지’ 아래의 ‘항상’ 클릭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플러스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광고 차단 - 이 사이트’의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전환되도록 스위치를 바꿉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로커 얼티미트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버튼을 움직여 ‘이 사이트에서 사용’에서 ‘이 사이트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고스터리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 있는 ‘광고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ON’이 ‘OFF’로 바뀝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유블럭 오리진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 있는 파란색의 큰 전원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버튼이 회색으로 바뀌면, 새로 고침을 클릭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계속하세요
screenshot
  1. 브라우저에 설치된 애드블로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일반적으로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애드블로커가 두 개 이상 설치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2. 현재 사이트에서 애드 블로커를 비활성화하기 위한 설명을 따르세요.메뉴 옵션을 선택하거나 버튼을 클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