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앱, 국내 사용자 역대 최다 기록하다

‘더 글로리’와 ‘피지컬: 100’의 쌍끌이.

엔터테인먼트
2.9K

글로벌 OTT 서비스 넷플릭스 앱의 한국 사용자 수가 역대 최다 기록을 세웠다.

앱과 리테일 분석 회사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1월 넷플릭스 앱 사용자 수가 1천 2백 79만 명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가입자 수인 1천 1백 16만 명과 비교하면 15%나 증가한 수치다. 앱 총 사용 시간도 지난해 11월 기준 40억 분에서 올해 1월 49억 분으로 24% 증가했다.

이번 조사는 안드로이드 사용자와 iOS 사용자를 더해 총 5천 1백 20만 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패널을 통해 통계적으로 추정한 값이다. 넷플릭스 앱 사용자가 증가한 이유는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더 글로리>, <피지컬: 100> 등 넷플릭스 국내 오리지널 프로그램이 연달아 흥행에 성공했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김은숙 작가의 드라마 <더 글로리>는 지난해 12월 30일 ‘파트 1’이 공개된 이후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구독자들을 사로잡았으며 오는 3월 10일 ‘파트2’가 공개될 예정이다. 최강의 ‘피지컬’을 뽑는 서바이벌 예능 <피지컬: 100>는 공개 직후 넷플릭스 내 글로벌 차트 상위 5위권과 TV·OTT 통합 화제성 1위에 선정됐다. 또한 BTS 정국이 해당 예능을 시청한다는 사실이 알려져 동시 접속자 1천만 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더 보기

이전 글

넷플릭스, <솔로지옥> 시즌5 제작 확정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솔로지옥> 시즌5 제작 확정

흥행불패 신화.

넷플릭스 시리즈 ‘중증외상센터’ 티저 예고편 공개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시리즈 ‘중증외상센터’ 티저 예고편 공개

주지훈이 천재 외과 전문의로 변신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 3 철수 티저 공개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 3 철수 티저 공개

“안녕, 철수.”


레고 x 넷플릭스 실사 시리즈 <원피스> 협업 공식 발표
라이프스타일

레고 x 넷플릭스 실사 시리즈 <원피스> 협업 공식 발표

너 내 동료가 돼라.

머렐 1TRL 모아브 라인의 새로운 모델이 공개됐다
신발

머렐 1TRL 모아브 라인의 새로운 모델이 공개됐다

블랙, 버치, 코요테/올리브 세 가지 컬러웨이.

반스, 체커보드 패턴의 '올드스쿨 오버트 CC' 출시 정보 및 언박싱
신발 

반스, 체커보드 패턴의 '올드스쿨 오버트 CC' 출시 정보 및 언박싱

Presented by Vans
창의적 표현의 바탕은 ‘편안함’에서 비롯된다.

롯데리아에서 ‘전주비빔라이스’ 버거를 한정 출시한다
음식

롯데리아에서 ‘전주비빔라이스’ 버거를 한정 출시한다

K-버거 시리즈 2탄이다.

아디다스, 자메이카 축구팀 키트 출시했다
패션

아디다스, 자메이카 축구팀 키트 출시했다

자메이카 출신 디자이너 웨일스 보너가 디자인했다.

람보르기니의 마지막 자연흡기 V12 슈퍼카, ‘인벤시블’ & ‘어센티카’ 공개
자동차

람보르기니의 마지막 자연흡기 V12 슈퍼카, ‘인벤시블’ & ‘어센티카’ 공개

전 세계 단 한대씩 만 제작됐다.


나이키 ISPA 마인드바디 ‘볼트’ 공식 이미지 공개
신발

나이키 ISPA 마인드바디 ‘볼트’ 공식 이미지 공개

분명 새 신발이 맞다.

전지현 등장, 다니엘 리의 첫 번째 버버리 캠페인 공개
패션

전지현 등장, 다니엘 리의 첫 번째 버버리 캠페인 공개

새로운 로고도 함께.

세븐일레븐, ‘슬램덩크’ 신장재편판 전권 세트 출시한다
엔터테인먼트

세븐일레븐, ‘슬램덩크’ 신장재편판 전권 세트 출시한다

편의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스투시 x 나이키 에어 페니 2 협업 컬렉션 룩북 공개됐다
패션

스투시 x 나이키 에어 페니 2 협업 컬렉션 룩북 공개됐다

한국 시간으로 2월 11일과 14일 오전 10시에 출시.

오프 화이트, 이브라힘 카마라의 첫 번째 컬렉션 공개
패션

오프 화이트, 이브라힘 카마라의 첫 번째 컬렉션 공개

테일러드 피스에 가미된 오프 화이트의 스트리트 감성.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