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가 새 ‘스타워즈’ 컬렉션을 출시한다
46cm의 츄바카 포함.





















지난 20일, 레고가 ‘샌디에이고 코믹콘 인터내셔널(SDCC 2023)’에서 <스타워즈> 시리즈를 기념하는 새로운 제품군을 공개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스타워즈> 시리즈 제품군은 총 네 개다. <스타워즈>의 새 TV 시리즈 <아소카> 디즈니+ 공개를 기념하며 ‘아소카 타노 T-6 제다이 셔틀‘, ‘뉴 리퍼블릭 이-윙 vs.신하티 스타파이터‘, ‘고스트 앤 팬텀 투‘가 포함됐고, <스타워즈: 제다이의 귀환> 개봉 40주년을 맞아 ‘브릭 빌트 츄바카’도 출시된다.
세 제품은 <아소카> 속 장면을 재현했다. ‘아소카 타노 T-6 제다이 셔틀’은 헤라 신둘라 장군, 사빈 렌, 휴양 박사, 아소카의 미니 피규어가 포함됐다. ‘뉴 리퍼블릭 이-윙 vs. 신하티 스타파이터’는 2개의 조립식 우주선 모델, 미니 피규어, 아스트로맥 드로이드로 구성됐다. 우주선의 조종석은 포터 선장을 위한 공간과 접을 수 있는 랜딩 기어 디테일이 특징이다. ‘고스트 앤 팬텀 투’는 미니 피규어 조종석, 해치 2개가 있는 운전실, 대포가 장착된 착탈식 포탑, 미니 피규어를 위한 공간을 갖는다.
함께 공개된 ‘브릭 빌트 츄바카’는 전시용으로 설계됐으며, 높이 46센티미터에 2천3백19피스로 제작됐다.
레고의 <스타워즈> 새 컬렉션은 9월 1일 레고 웹사이트를 통해 출시된다. ‘아소카 타노 T-6 제다이 셔틀’은 한화 약 10만 원(80달러), ‘이-윙 vs.신하티 스타파이터’는 한화 약 14만 원(1백10달러), ‘고스트 앤 팬텀 투’는 한화 약 20만 원(1백60달러), 츄바카는 한화 약 25만 원(2백달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