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새롭게 개편한 퓨처젠하우스 공개
내가 직접 만드는 일상 콘텐츠.







삼성전자가 새롭게 개편한 ‘퓨처젠하우스(Future Gen House)’를 공개했다.
퓨처젠하우스는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삼성전자 제품으로 채워진 콘셉트 하우스로, 이곳에 머무는 참가자들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조성한 공간이다. 특정 수식어로 정의되기를 거부하고, 선입견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로운 일상을 추구하는 이들을 위한 공간이기도 하다.
2022년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주제로 퓨처젠하우스를 처음 선보인 삼성전자는 올해, ‘Live your free’라는 슬로건 아래 삼성전자의 최신 기술과 제품을 활용해 자유로운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자들이 직접 소셜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 하우스’ 콘셉트가 한층 강화된 것이다.
참가자들은 가상의 주거 공간에서 자유롭게 삼성전자 제품을 사용하며 기술이 요리, 게이밍, 음악, 스포츠‧피트니스, 스터디 등 실제 라이프스타일과 어떻게 연결되어 확장할 수 있는지 체험하고,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관점이 들어간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삼성전자의 최신 갤럭시 제품부터 비스포크 라이프 가전, 라이프스타일 TV, Neo QLED 8K, 게이밍 모니터에 이르기까지 요즘 세대에게 사랑받는 제품들로 가득 채워졌다. 또한 삼성전자 제품 외에도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연결된 외부 기기들을 곳곳에 배치해 게임, 영화감상, 공부, 파티, 홈 피트니스 등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삼성전자 20대 직원들과 외부 대학생,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등 총 24명의 참가자는 퓨처젠하우스를 경험하고 “더 마음껏, 더 나답게(Do More, Be More)”라는 메시지 아래 저마다의 독특한 시각과 라이프스타일이 투영된 개성있는 영상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했다. 콘텐츠를 통해 상상력에 날개를 더하는 삼성전자 제품의 가치를 엿볼 수 있다.
2023 퓨처젠하우스에서 탄생한 콘텐츠는 삼성전자 공식 한국 유튜브, 인스타그램 및 틱톡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