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개최
‘갤럭시 Z 플립 5’, ‘갤럭시 워치 6’, ‘갤럭시 탭 S9’ 등 최초 공개.











지난 26일, 삼성전자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을 개최했다.
이날 갤럭시는 오는 8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 5’, ‘갤럭시 Z 폴드 5’, ‘갤럭시 워치 6’, ‘갤럭시 탭 S9’ 시리즈를 공개했다.
먼저 갤럭시의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 5’, ‘갤럭시 Z 폴드 5’는 외부 충격을 분산시키는 구조의 ‘플렉스 힌지’를 채택해 주름 접힘과 심미성을 개선했다. 여기에 더 두꺼워진 충격 흡수층과 디스플레이 후면 지지대를 더해 화면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했다. 이번 시리즈에 채택된 ‘플렉스캠’ 기능은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갤럭시 Z 플립 5’는 전작보다 더 큰 크기의 ‘플렉스 윈도우’를 탑재했다. 컬러 제품군은 ‘민트’, ‘그라파이트‘, ‘크림‘, ‘라벤더’ 네 가지 컬러로 제작됐다. ‘갤럭시 Z 폴드 5’는 대화면을 활용한 멀티태스킹을 지원하고, 함께 출시되는 ‘슬림 S펜 케이스‘는 세 가지 컬러 제품군으로 구성됐으며, 케이스에 탈착할 수 있는 형태로 제작됐다.
‘갤럭시 Z 플립 5’와 ‘갤럭시 Z 폴드 5’는 8월 1일 국내 사전 판매를 시작으로 8월 11일 국내 정식 출시된다. ‘갤럭시 Z 플립 5’와 ‘갤럭시 Z 폴드 5’는 256GB 기준 각각 약 1백39만 원, 2백9만 원이다.
‘갤럭시 워치 6’ 시리즈도 함께 공개됐다. ‘갤럭시 워치 6’,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은 다이얼의 원형 디자인을 유지했고, 베젤의 크기를 줄여 전작보다 약 20퍼센트 더 넓은 디스플레이를 구현했다. 기기는 수면 추적, 피트니스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고,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원 클릭 밴드‘는 워치 스트랩을 더욱 편리하게 교체하도록 돕는다. ‘갤럭시 워치 6’ 시리즈는 7월 27일부터 사전 판매되며, 공식 출시는 8월 11일이다.
‘갤럭시 탭 S9’ 시리즈는 ‘갤럭시 탭 S9 울트라’, ‘갤럭시 탭 S9+’, ‘갤럭시 탭 S9’ 총 3개 모델로 제작됐으며, ‘그라파이트‘, ‘베이지’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사전 예약은 7월 27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되며, 8월 11일 공식 출시된다.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에서 공개된 신제품의 이미지는 상단 갤러리에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