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sentials: 웍스아웃 강승혁 대표

서울을 대표하는 편집샵으로 자리잡기까지.

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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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웍스아웃은 한국 스트리트 패션 신에서 가장 뜨거운 이름 중 하나였다. 팔라스, 퍼킹 어썸, 휴먼 메이드 같은 저명한 브랜드들의 한국 론칭을 주도했을 뿐만 아니라, 세이버 스케이트 숍 인수와 시리즈 A 투자 유치 등을 통해 사업 규모를 확장하며 입지를 다졌다.

강승혁 대표는 지난해 가장 큰 이슈였던 팔라스의 한국 론칭에 대해 “자연스러운 수준이었다”라고 설명했다. 웍스아웃은 이미 오랜 기간 글로벌 브랜드들과 긴밀한 협업을 이어왔고, 팔라스 역시 그 연장선 중 하나이며, 브레인 데드, 에리즈의 국내 진출을 함께할 계획이다. 가까운 미래에는 웍스아웃의 일본 진출도 염두 중이다. 

강승혁 대표는 브랜드와의 ‘신뢰’를 가장 큰 자산으로 꼽는다. 실제로 웍스아웃은 칼하트 WIP, 카브 엠트, 오베이 등과 15년 이상 동안 관계를 다져왔고, 이는 웍스아웃의 성장을 촉진했다. “그저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좋아하는 일을 꾸준히 하다 보니 지금의 위치에 이르렀다”라는 그의 말처럼, 웍스아웃의 성공은 오랜 시간 동안 쌓아온 신뢰의 결과다. <하입비스트>는 올해 여러 도전을 앞둔 강승혁 대표를 만나, 그의 취향이 깃든 아이템을 살펴봤다.

짜파게티

Essentials: 웍스아웃 강승혁 대표

딸 리리가 다섯 살 즈음에 짜파게티를 끓여줬는데,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일본을 비롯해 해외에 자주 나가는데, 현지 음식만 먹다 보면 질릴 때가 있어 가끔 짜파게티를 끓여 먹어요. 그래서 항상 가스레인지가 있는 호텔을 찾게 되네요.(웃음).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토탈 리모트 플레이어

Essentials: 웍스아웃 강승혁 대표

혼자 일하다가 짬이 나면 한 번씩 하고, 해외에 나가서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육아 스트레스를 받을 때 잠깐 즐기기도 해요. 어떻게 보면 가장의 슬픔이 담긴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죠.

칼하트 WIP × 팔라스 협업 페이톤 토트백

Essentials: 웍스아웃 강승혁 대표

제게 가장 의미 있는 제품입니다. 웍스아웃을 처음 시작할 때 함께한 칼하트 WIP와 최근 함께하게된 팔라스와의 협업이라니. 이 의미 있는 협업 제품을 사지 않을 이유가 없었어요.

비즈빔 지갑

20년째 꾸준히 사용 중인 지갑이에요. 시간이 지나며 닳아지면 새로 구입하다 보니 벌써 세 번째네요. 서브컬처를 사랑하는 제게 샤넬, 에르메스 같은 하우스 브랜드 지갑을 사는 건 어쩐지 모순처럼 느껴져요.

치간 칫솔

Essentials: 웍스아웃 강승혁 대표

오래전 치아 교정을 한 뒤로 치아 관리에 대한 강박이 생겼어요. 이 치간 칫솔이 없으면 불안해서 미칠 것 같아요. 주머니, 가방, 차 어디에든 항상 챙겨 둬요. 지금도 제 주머니에 또 있네요 (웃음).

크롬 하츠 팔찌

Essentials: 웍스아웃 강승혁 대표

2015년쯤 지금의 아내와 연애하던 시절 LA에서 선물 받은 팔찌예요. 매일 착용하다 보니 고무줄이 늘어나긴 했지만, 그 멋을 그대로 즐겨요. 다른 액세서리와 스타일링 조합도 좋아서 손목에서 빠지지 않는 아이템이에요.

코디 샌더슨 뱅글 브레이슬릿

Essentials: 웍스아웃 강승혁 대표

웍스아웃이 전개했던 브랜드 중 하나로, 제게 의미가 깊어요. 크롬 하츠처럼 멋진 실버 액세서리 브랜드를 운영하고 싶다는 갈망이 컸고, 당시 웍스아웃에서만 이 브랜드를 취급했었죠. 가격대가 높아 큰 호응을 얻지는 못했지만, 그때를 추억하며 지금도 손목에는 이 브레이슬릿을 꼭 착용해요.

롤렉스 서브마리너

Essentials: 웍스아웃 강승혁 대표

이른바옷쟁이들에게 전설적으로 여겨지는 아이템이죠 (웃음). 패션업계에서는패션하는 사람들은 롤렉스 서브마리너를 차야 한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니까요. 그래서 어릴 때부터여유가 생기면 꼭 롤렉스 서브마리너를 사야겠다라고 다짐했고 2007년쯤 구매했습니다제 인생에 시계는 이거 하나만 있으면 충분해요.

포르쉐 911 터보 차량

Essentials: 웍스아웃 강승혁 대표

포르쉐도 롤렉스 서브마리너와 비슷한 맥락이에요. 어느 날 웍스아웃 매장을 지나치는데, 후줄근한 옷차림의 남성이 엄청 아름다운 여자와 함께 포르쉐를 타고 매장 앞에 주차하는 모습이 너무 멋지더라고요. 그 장면이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았고, 언젠가는 꼭 저 차를 가져야겠다고 다짐했어요. 다행히 그 꿈을 이루는 데 오래 걸리지는 않았어요.

염색약

Essentials: 웍스아웃 강승혁 대표

해외 브랜드 관계자들과 만날 때, 저만의 강한 개성이 필요했어요. 매 시즌 그들을 만나도 매번 저를 못 알아보더라고요. 그래서 염색을 해봤어요. 그랬더니 이제는 확실히 기억해 줘요. 그때부터 꾸준히 한 달에 한 번은 염색을 해요. 미용실에 가는 게 시간적으로 너무 부담돼서 이제는 셀프로 해요.

가족 사진

Essentials: 웍스아웃 강승혁 대표

언제나 가지고 다니는 소중한 가족 사진입니다. 요즘에는 인생네컷 같은 곳에서 사진을 찍을 기회가 많아 가족들과 자주 촬영해요. 물론 싸우고 짜증 날 때도 있지만, 사진을 찍는 순간만큼은 모두 즐겁고 행복해요. 시간이 지나고 보면우리 아이가 이렇게 자랐구나“, “내가 나이를 먹고 있구나하는 걸 실감하게 되겠죠.

뉴발란스 린도르 2 옵틱 일렉트릭 제이드

2011년부터 웍스아웃 야구단을 운영하고 있어요. 처음 시작할 때 평균 나이가 29세였는데, 이제는 41세가 됐네요. 우리 야구단은 매년 우승을 놓치지 않았고, 저는 사회인 야구대회에서 대상만 6번을 수상할 만큼 야구를 사랑하고 열심히 해왔어요. 연습할 때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이라 매년 야구화를 교체하는데, 뉴발란스가 발을 잘 잡아주고 회전할 때 가장 편해요. 최근에는 바빠서 연습도 못 하고, 나이가 들면서 체력도 떨어졌지만이 말을 하다 보니 다시 연습하러 가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웃음).

미즈노 웨이브 리벨리온 프로 베타 & 나이키 알파플라이 3

헬스장에 갈 때 항상 신발 두 개를 들고 다녀요. 러닝을 좋아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과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미즈노 웨이브 리벨리온 프로 베타를 신고 나서 기록이 확 줄었어요. 1km 평균 7분이 나오던 기록이 이 신발을 신고 5 30초까지 단축됐어요. 사람마다 맞는 신발이 다르겠지만, 제게는 최고의 러닝화에요. 두 개를 굳이 구분하자면 미즈노는 국내용, 나이키는 해외용.

운동용 글로브

Essentials: 웍스아웃 강승혁 대표

운동은 제게 일종의 강박이에요. 해외에 나가도 반드시 헬스장이 있는 호텔에서 묵어요. 운동을 안 하면 답답해서 온몸이 간지러워요. 그래서 이 아이템도 늘 챙겨 다녀요.

애플 에어팟 & 마샬 모티프 2

에어팟은 운동용, 마샬 모티프 2는 비행기 탑승용이에요. 에어팟에는 귀에 거는 용품을 따로 부착했는데, 귀가 작아서 격하게 운동할 때 자꾸 빠지더라고요. 마샬 모티프 2는 비행기에서 노이즈 캔슬링이 뛰어나고, 귀가 먹먹해지는 느낌이 없어서 계속 애용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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