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데드 x ‘공각기동대’ 30주년 기념 컬렉션 공개
“내가 믿는 사실이 진실이 아닐 수도 있다.”
브레인 데드가 <공각기동대> 30주년을 기념하는 협업 캡슐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1월 30일 도쿄 노드에서 개막하는 <공각기동대> 첫 대형 전시와 맞물려 기획됐으며, 1995년 애니메이션 극장판 상영 이벤트와 함께 전개될 예정이다.
이번 컬렉션은 브레인 데드 특유의 실험적 그래픽과 <공각기동대>의 사이버펑크 세계관이 결합됐으며, 원작의 미래적 무드를 스트리트웨어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해당 컬렉션에는 시로 마사무네 원작 만화의 아트워크가 반영돼 컬렉터들의 이목을 끌었다.
제품 라인업은 봄버 재킷을 중심으로 그래픽 티셔츠, 태피스트리 블랭킷, 반소매 버튼업 셔츠, 그리고 브레인 데드 x <공각기동대> 스티커 팩이 포함된 올오버 프린트 한정 셔츠로 구성됐다. 또한 그래픽 티셔츠는 신제품을 비롯해 리스탁된 아이템도 함께 선보여졌다.
끝으로, 1995년 애니메이션 극장판 상영 이벤트는 포틀랜드, 로스앤젤레스, 뉴욕, 시애틀 총 4개 도시에서 상영이 진행되며, 컬렉션 역시 해당 상영 일정과 연계해 출시된다.
브레인 데드 x 공각기동대 30주년 기념 컬렉션은 한국 시각 2월 4일 오전 3시부터 브레인 데드 공식 웹사이트 및 일부 상영 현장, 도쿄 노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