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모여봐요 동물의 숲’ 3.0 업데이트 깜짝 공개
유저들의 요청을 반영한 대규모 무료 버전.
닌텐도의 인기 타이틀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대규모 무료 3.0 업데이트가 예정보다 앞당겨 공개됐다. 업데이트는 게임 전반의 콘텐츠 확장과 편의성 개선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출시 이후 유저들이 꾸준히 요청해 온 기능들이 대거 포함된 점이 특징이다.
현지 시각 14일 IT 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닌텐도는 당초 예정된 일정에 앞서 <모여봐요 동물의 숲> 3.0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가능하도록 배포했다. 이번 3.0 업데이트는 무료로 제공되며, 신규 콘텐츠와 시스템 추가를 통해 섬 생활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이번 조기 배포는 별도로 준비 중인 닌텐도 스위치2용 유료 업그레이드와는 무관하게 진행됐다. 유료 업그레이드는 4K 그래픽 지원을 비롯해 최대 12인 온라인 플레이, 신규 조이콘을 활용한 마우스 조작 기능 등 하드웨어 성능을 반영한 개선 사항이 포함됐으며, 해당 업그레이드 역시 현재 발매된 상태다.
무료 3.0 업데이트에서는 저장 공간 확대, 아이템 일괄 제작 기능, 섬 일부를 자동으로 정리해 주는 시스템 등 유저 편의성이 대폭 강화됐다. 또한 섬에 새로운 호텔이 등장했으며,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자를 대상으로 일부 NES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업계에서는 이번 업데이트가 장기적으로 이용자 수 확대까지 이어질지는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이나,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했다는 점에서 “많은 유저들이 다시 섬으로 돌아올 충분한 계기를 마련했다”는 반응도 나오는 추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