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LDK 서울 청담동 상륙작전
자고로 쇼핑은 자기 합리화.

















청담동의 상권이 죽고 있다는 소문은 그저 뜬구름 잡는 소리에 불과하다. 서울 쇼핑의 메카라는 사실은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이니. 제 작년부터 지금까지 아크네 스튜디오, COS, 앤 아더 스토리즈 등 세계적인 브랜드가 연이어 청담동에 터를 잡았다. 브랜드 입장에서 서울라이트에게 보여주는 첫걸음마를 뗄 장소로 가장 적합하다는 판단이 섰을 것이다. 청담동 상륙의 다음 주자는 일본발 셀렉숍 원엘디케이(1LDK)다.
원엘디케이는 2008년 일본 도쿄에서 시작된 컨셉 스토어다. 이제는 주 소비대상이 된 리빙부터 주요 카테고리인 패션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른다. 이름에 쓰인 LDK도 각 리빙, 다이닝, 키친을 의미한다. 일본, 파리에 위치한 인테리어와 똑 닯은 모습으로 놀라게 한 원엘디케이 서울은 압구정 로데오 역을 기점으로 걸어서 약 3분, 코스 플래그십 뒷골목 부근에 자리한다. 하얗디하얀 순수한 모습을 한 외관을 지나면 유니버셜 프로덕트, 리빙 콘셉트, 아이, 마이 등의 자사 브랜드를 포함해 세야, 탄, 앤드 원더, 에임 레온 도르, 오버 더 스타라이프 같은 세계적인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내부 공간에 배치되어있다.
10분이란 시간이 언제부터 이렇게 짧았던가. 퇴근 전에는 100분처럼 느껴지더니 원엘디케이에 첫발을 들인 순간부터 1분처럼 짧다. 가격대는 대부분 10만 원대부터 무궁무진하다. 자고로 쇼핑은 자기 합리화. 30만 원대 셔츠도 30번 입으면 단돈 1만 원이다. 300번 입으면? 두말할 것도 없이 사야 한다. 한편 원엘디케이 서울 내부에 자리한 카페, 테이스트 앤 센스는 오는 4월 말 오픈될 예정이다. 주소는 아래.
1LDK 서울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62길 5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