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 프로젝트와 <모노클>이 선글라스를?

장인정신은 장르를 가리지 않는다.

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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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안경 브랜드가 있다. 백 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모스콧과 2013년 설립한 신생아 뷰(VIU)는 대세에 흔들리지 않고 본인만의 스타일을 추구한다는 공통된 철학을 가지고 있다. 이들이 색다른 협업을 공개했다. 파트너는 운동화 브랜드 커먼 프로젝트 그리고 잡지사 <모노클>. 비록 분야는 다르지만, 커먼 프로젝트와 <모노클> 역시 각자의 길에서 타협 없는 장인정신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모스콧과 뷰가 추구하는 가치를 공유한다. 장르에 얽매이지 않은 ‘마이웨이’들의 만남이다.

커먼 프로젝트는 ‘간결한 디자인과 활용도 높은 색감’이라는 수식 하나로 규정할 수 있는 브랜드가 아니다. 최고급 가죽 소재를 사용해 이탈리아의 구두 전문 공방에서 운동화를 만드는 이들은 효율성만을 추구하는 오늘날의 패션 시장 속에서 독보적인 행보를 보인다. 이들이 모스콧과 손잡고 출시한 협업 선글라스는 검은색 이탈리안 아세테이트 소재가 완성하는 매트한 색감이 일품이다. 흠잡을 데 없는 매끈한 실루엣과 최소화한 디테일, 템플 안쪽의 금색 프린트가 모두 커먼 프로젝트스럽다. 500개만 한정 제작하니 서두를 것. 출시일은 5월 18일.

<모노클>은 오늘날의 미디어 트렌드를 거스르는 영국 잡지다. 레바논의 패션 디자이너, 러시아 모스크바의 건축 문화부터 유럽 연합의 정치적 현황까지 다양한 주제를 깊이 있게 다룬다. 소비하는 정보와 잡지가 아닌, 가치 있는 정보와 모으고 싶은 잡지의 대명사다. <모노클>이 뷰와 함께 제작한 선글라스는 화강암 패턴의 ‘모노클 #1’과 석영 패턴의 ‘모노클 #2’ 두 모델로 발매된다. 5월 20일에 출시되며 가격은 약 23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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