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제니, 술탄 오브 더 디스코 등 국내외 신곡 모음
사이먼디 x 기안84?
유니버설 뮤직 산하 인터스코프와 계약을 체결한 블랙핑크 제니의 첫 솔로 데뷔곡 ‘SOLO’의 티저 영상이 어제 공개되었다. 영상에서 분홍색 잠옷을 입고 분홍색 이부자리에 누운 제니는 본인의 이름을 여러 번 반복해서 읊조린다. 테디와 24가 주조한 트랙 ‘SOLO’는 팝의 요소를 버무린 힙합 싱글로, 연약하면서도 강인한 제니의 상반된 매력을 동시에 뽐낼 예정이다. 음원 발매는 11월 12일이다.
그리고 오늘, 매번 상식을 깨는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밴드 술탄 오브 더 디스코가 정규 2집 <Aliens>로 돌아왔다. 5년 만의 정규 앨범은 총 11곡으로 구성되었고, 술탄의 기존 스타일에 새로운 시도를 더해 한층 진보한 음악을 완성했다. 뚜렷한 개성과 실력을 갖춘 김아일과 수민 등의 아티스트가 피처링진으로 참여해 색깔을 더했다. 저절로 몸을 들썩이게 되는 술탄 특유의 역동적 곡 구성, 리듬의 향연을 만끽하자. 올해 2집 <탕아>을 발매하며 입지를 굳힌 리짓군즈의 뱃사공이 참여한 타이틀 트랙 ‘통배권’의 뮤직비디오는 위에서.
작년 정규 1집 <나무>로 <2018 한국 힙합 어워즈>와 <2018 한국대중음악상>의 R&B 부문을 휩쓴 ‘히피는 집시였다’가 3집 <빈손>을 발매했다. 2집 <언어>를 발매한 뒤 단 7개월 만에 제작한 새 앨범으로, 놀라운 작업량에서부터 그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다. 작업량에 비례하는 음악의 질을 체감해보자. 바밍 타이거의 소금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사이먼 도미닉은 자신의 우상인 패로 먼치와 함께한 싱글 ‘왈’을 오늘 저녁 6시 발표한다. 기념비적 협업의 아트워크는 기안84가 작업했다.
밀리언마켓의 신예 여성 R&B 뮤지션 ‘문’의 데뷔 음원 ‘MILLION’은 10월 31일 정오 발매된다. 도끼가 벌스 참여로 화력을 지원했다.
위너 송민호의 미니 솔로 앨범 <XX> 역시 오는 11월 26일 발매를 앞뒀다.
한편, 라디오헤드의 톰 요크는 개봉을 앞둔 공포영화 <서스페리아>의 음악 감독으로 돌아왔다. 얼터너티브 음악의 대가가 한 땀 한 땀 빚어낸 영화의 사운드트랙은 아래에서 감상할 수 있다.
켄드릭 라마, 앤더슨 팩, 니키 미나즈, 킹 크룰 등 국외의 주요 신작 뮤직비디오와 음악도 아래에서 확인해보자.
앤더슨 팩 ft. 켄드릭 라마 ‘Tints’
타이가 ft. 니키 미나즈 ‘Dip’
킹 크룰 ‘Cadet Limbo’
빌리 아일리시 ‘when the party’s over’
조지 ‘WANTED U’
제이 락 ft. 켄드릭 라마 ‘Wow Freestyle’
릴 더크 ft. 릴 스키스 ‘Rock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