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애호가라면 꼭 봐야 할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5
에이미 와인하우스, 레이디 가가, 지미 헨드릭스.
음악 애호가들을 위해 넷플릭스가 새 다큐멘터리 5편을 추가했다. 에이미 와인하우스부터 지미 헨드릭스, 퀸시 존스 같은 음악계의 ‘레전드’부터 레이디 가가, 락네이션의 MC 랩소디까지, 세계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영향력 있는 뮤지션 다섯 명의 이야기.
Amy
R&B의 여제 에이미 와인하우스의 짧았던 삶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 10대 문제아가 전설적인 뮤지션으로 거듭나는 한 편의 성장 영화로, 문자 그대로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다’는 평이 자자하다. 가정용 비디오 카메라 등, 개인적으로 촬영된 영상 등이 공개되어 영상미를 더한다.
Gaga: Five Foot Two
화려한 셀레브리티 레이디 가가 말고, 스테파니 조앤 안젤리나 저머노타(Stefani Joanne Angelina Germanotta)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Jimi Hendirx: Voodoo Style
사운드의 거장 지미 헨드릭스. 그가 남긴 주옥같은 명곡들은 오늘도 여전히 많은 노래에서 샘플링되며 회자되고 있다. 전설적인 뮤지션의 사생활부터 락앤롤 인생의 스릴 있는 커리어들을 낱낱이 담았다.
Rapture
오늘날, 랩퍼로 산다는 건 무엇을 의미할까? <Rapture>는 현재 힙합신에서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로직과 T.I.등을 삶을 소개해온 다큐멘터리다. 여섯 번째 에피소드의 주인공은 지금 가장 떠오르는 여성 래퍼 중 한명인 ‘랩소디’. 뮤지션 랩소디의 출발부터, 켄드릭 라마와 앤더슨 팩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현재까지, 그녀의 여정을 함께한다.
Quincy
우리 시대 가장 뛰어난 음악 프로듀서 중 하나인 퀸시 존스의 이름을 내걸고 만든 다큐멘터리. 트럼펫 연주자로 활동하던 초창기부터 마이클 잭슨의 기념비적인 앨범 <스릴러>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뮤지션 퀸시존스의 일대기를 그린다. 퀸시 존스를 잘 아는 사람에게도, 잘 모르는 사람에게도 새로운 세계를 열어줄 이야기 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