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즐기는 '띵작' 넥슨 <크레이지 아케이드 M>
이 게임이 올해로 벌써 17살.
추억의 ‘띵작’, 크레이지 아케이드가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이하 <크레이지 아케이드 M>)으로 돌아왔다. 넥슨을 대표하는 게임의 모바일 버전으로, 원작의 감성을 모바일로 그대로 옮겨왔다.
달라진 점은 그래픽과 캐릭터 모델링의 업그레이드. 장애물을 뚫고 일직선으로 발사되는 ‘물대포’ 기술과 두꺼비를 타고 장애물을 뛰어넘는 ‘두꺼비 소환’ 기술, 물풍선을 빠르게 던질 수 있는 ‘문어 소환’ 기술 등, 원작에 없던 새로운 ‘슈퍼 스킬’ 시스템도 추가되었다. 익사 후 부활 대기 시간에는 ‘슈퍼 스킬’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해 더욱 전략적인 플레잉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아케이드 모드’의 ‘만두 옮기기’도 새로운 재미 요소다. 게임 종료 시각까지 맵에 떨어져 있는 만두를 모아야 하며 죽게 되면 모으고 있던 만두를 떨어트리는 게임 속의 게임이다. 그 밖에 아직 공개되지 않은 ‘팡랜드’와 ‘만두먹기’, ‘서바이벌 개인전/팀전’ 등의 모드가 마련돼 있어 다양한 모드를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부터 감정표현 등이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스킬 시스템을 통해 일발 역전도 가능해졌다.
원작의 재미는 그대로, 그래픽과 비주얼, 스킬은 크게 업그레이드한 ‘크레이지 아케이드 M’은 16일, 지스타 부스에서 베타 버전이 공개되었다. 정식 출시일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