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동 685번지 마비시킨 '원스타 골목' 파티
합덕슈퍼 아이스크림 냉장고가 얼음 신발로 가득했던 이유.
별 다섯 개보다 더 빛나는 별 하나. 컨버스 RATED ONE STAR 캠페인이 지난 9월 1일 한남동의 골목대장을 자처했다. 합덕슈퍼, 한남 부대찌개, 중앙 부동산, 웝트샵, 웨이즈 오브 씽 등 한남동 685번지 일대가 컨버스 #원스타골목으로 변신한 것이다. 당일에는 캠페인 주인공인 레드벨벳 슬기와 주영과 같은 다양한 뮤지션 겸 아티스트들이 원스타 골목을 방문해 별점 하나짜리 젊음을 누렸다. 골목을 즐기는 방법의 순서는 아래와 같았다.
1. Onestar Concierge
이번 골목 이벤트에서 중심을 도맡은 한남동 685번지 한남 부대찌개. 이 장소는 원스타 골목을 안내하는 콘시어지 역할로, 순차적으로 준비된 이벤트들을 안내했다. ‘피맥’파티가 예정돼있는 관계로, 성인인증을 거치면 김예신 작가가 디자인한 약도와 원스타 골목을 만끽할 수 있는 입장 팔찌가 주어졌다.
2. Onestar Supermarket
만남의 장소로 통하는 합덕슈퍼에서는 이번 RATED ONE STAR 캠페인의 메인 아이템인 카니발 원스타 제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관점 포인트는 RATED ONE STAR 캠페인과 오색빛깔 원스타 카니발 제품으로 둔갑한 담배, 과자, 아이스크림 냉장고, 음료수 냉장고 등의 합덕슈퍼 집기들. 완벽한 원스타 슈퍼마켓의 외관과 내부에 방문객들은 ‘앙증맞다’는 평이 쏟아냈다.
3. Onestar Lounge
아티스트들의 작업공간으로 유명한 카페 웨이즈 오브 씽은 포켓볼, 테이블 축구를 포함한 오락 공간은 물론 ‘피맥’과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라운지로 변신했다. 평소, 로컬 아티스트들의 전시장으로 활용되는 웨이즈 오브 씽의 내부 한 켠에는 무대와 카니발 원스타 전시가 이어졌다. 이른 오후 무대 위에서는 에잇볼타운(8balltwon) 소속 플라스틱키드(Plastickid), DJ모과(Mogwaa) 등의 실력파 디제이들이 대거 등장하며 공간을 음악으로 가득 채웠다.
날이 저문 뒤, 같은 무대에서는 아티스트 라이브 공연이 펼쳐졌다. 첫 주자로 에잇볼타운의 수장인 기린과 SFC.JGR이 ‘마가리따’, ‘요즘 세대 연애방식’ 등과 같은 히트곡으로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이어진 공연은 같은 에잇볼타운 소속 색소포니스트 제이슨 리가 등장해 색소폰의 아름다운 선율을 생생한 라이브로 연주했다.
다음은 <하입비스트>와도 연이 있는 바밍타이거의 순서. 이연복 쉐프의 찬양곡으로도 불리는 ‘Chef lee’를 시작으로 안정적인 라이브를 선보이며 수준 높은 무대매너를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이번 캠페인의 앰배서더인 주영은 밴드 셋 라이브 공연을 펼쳤다. 가장 최근에 발표해 긍정적인 반응을 일으켰던 ‘Prada’는 물론, 미발표곡을 공개해 관객들의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4. Onestar T-Factory
당일 원스타 티팩토리 앞의 행열은 바로 옆, 맛집으로 소문난 ‘다운 타우너’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정도였다. 원스타 티팩토리는 다양한 행보를 펼치고 있는 웝트샵이 변주한 공간. 김예신, 강문식, 한시 작가의 아트웍을 직접 선택하면, 현장에서 바로 커스텀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물론 1번 순서였던 콘시어지를 거쳐 입장 팔찌만 채우고 있으면 무료였다.
철장으로 인테리어 된 웝트샵을 둘러싼 긴 줄 한 켠에는 DJ 부스가 마련됐었다. 라인업의 주인공들로 360 사운즈(360 Sounds) 소속 아티스트 말립(Maalib), 메이크 원(Make -1), 썸원(Someone), 콴돌(Quandol), DJ 재용(Jeyon)이 출동하여 긴 기다림을 음악과 함께 흘려보냈다는 후문이다.
5. Onestar Magazine
<비즐라>에서 제작한 원스타 골목의 이야기를 담은 스페셜 매거진을 배포한 원스타 매거진은 중앙 부동산 자리다. 내용은 자신들의 일곱 평 남짓한 아지트를 비롯하여 한남동 685번지 골목 일대를 아우르는 남녀노소의 이야기. 당일 배포로 한정 수량만 배포한 결과 이른 오후 모두 동났다.
6. Onestar Theater
매거진에 이어 <비즐라>가 영화관을 열었다. 원스타 씨어터에서는 <비즐라>가 선택한 서울의 여섯 크리에이터 그룹이 준비한 작품이 상영됐다. 라인업은 킵 어스 위어드, 에잇볼타운, 에마논, 코니, 바밍 타이거, 김평우. 뚜렷한 개성으로 똘똘 뭉친 이들의 색이 온연하게 빛나는 영상물들로 러닝 타임을 가득 채웠다. 이어서 컨버스의 스케이트보드 라인인 컨스 영상도 함께 만나볼 수 있었다. 영상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비즐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유스 컬처를 대표하는 스니커즈 원스타 RATED ONE STAR 캠페인과 함께 선보이는 원스타 카니발 컬렉션은 전국 컨버스 매장은 물론 컨버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