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의 시작을 알리는 젠틀몬스터 '13' 아이웨어 컬렉션
젠몬 세계 속, 가상의 ‘13번째 달’.












젠틀몬스터가 새로운 선글라스와 안경 컬렉션 ‘13’을 출시한다. 이번 달 공개 예정이었던 브랜드의 칸예 웨스트 협업 ‘13’ 뮤직 프로젝트와 동일한 이름의 컬렉션이다. ‘13’은 올해 젠틀몬스터의 전체적인 캠페인 테마로, 브랜드의 세계 속에 존재하는 가상의 ‘13번째 달’을 의미한다.
달의 자전축이 기울어 지구와의 거리가 조금씩 멀어지면서 환경이 미세하게 변화하기 시작하고, 그러한 불균형의 결과로 13번째 달, ‘13월’이 생겨났다. 달라진 상황을 감지한 동물들은 이상 행동을 일으키기도 하고, 인간들은 종교나 과학기술 등 자신이 믿는 대상에 더욱 의존하는 현상을 보였다. 이 ‘13’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우리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지구 환경에 특이점이 온 상황을 가정해 삶의 본질에 대해 돌아보자는 것이다. 자신이 발 딛고 선 현실이 흔들릴 때 인간은 그동안 세계와 맺어온 관계를 다시 살피게 되며, 거기서 자신만의 통찰과 상상력으로 희망적인 또 다른 가능성을 발견하기도 한다. 이 메시지는 젠틀몬스터가 표현하는 제품, 음악, 비주얼을 통해서 선보여질 것이다.
아이웨어 제품군은 젠틀몬스터의 미래현대적인 감성을 잘 이어간다. 반달 모양 렌즈의 ‘비스’, 투명한 프레임에 밝은 주황색을 추가한 ‘콜드’, 가느다란 일자선 ‘플립업’ 형태의 ‘모헤닉’ 등이 대표적이다. 곳곳의 형광 비주얼 악센트와 과감한 실루엣, 색깔 대비가 패셔니스타의 구매욕을 자극할 것이다.
‘13’ 컬렉션은 1월 11일에 발매된다. 칸예 웨스트의 음악 프로젝트 공개일은 미뤄진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