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태디아를 통해 출시되는 런처 게임 타이틀 목록 공개
고성능 PC가 정말 필요 없나?

구글 스태디아의 북미 지역 서비스가 11월 19일 첫 선을 보인다. 스태디아는 1백30 달러 키트와 통해 월정액 9.99 달러로 별도의 하드웨어 없이 고성능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딩 게임 플랫폼이다. 구글은 스태디아의 출시와 함께 12개의 게임을 지원할 예정이며, 2019년 말까지 14개의 타이틀을 추가할 것으로 전했다.
구글이 공개한 게임 타이틀 목록에는 <데스티니 2>, <사이버 펑크 2077>, <발더스게이트 3> 등이 포함됐다. 한편 <데스티니 2>는 구글 스테디아의 가장 큰 특장점인 ‘크로스 세이브’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크로스 세이브’는 유저의 모든 플레이를 스테디아 외 엑스박스, PC 등의 기기와 호환해 즐길 수 있는 기능이다. 해당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정확한 서비스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구글은 앞으로 더 많은 게임 타이틀을 스테디아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테디아의 아시아 지역 서비스 일정은 아직 전해지지 않았다.
구글 스테디아의 서비스 런처 게임 타이틀 목록은 아래와 같다.
<데스티니 2: 더 컬렉션>
<레드 데드 리뎀션 2>
<사무라이 쇼다운>
<툼 레이더>
<라이즈 오브 툼 레이더>
<섀도 오브 더 툼 레이더>
<어세신 크리드: 오디세이>
<저스트 댄스 2020>
<길트>
<모탈 컴뱃 11>
<텀퍼>
Eyes up, Guardians. 👀
Shadowkeep, the next chapter in the @DestinyTheGame 2 story, has been revealed. Get Shadowkeep and Destiny 2: The Collection with Stadia Pro. #StadiaConnect #destinythegame pic.twitter.com/6Qg3mPa4jJ
— Stadia (@GoogleStadia) 2019년 6월 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