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상위 50위 발표

삼성은 과연 몇위?

테크
41,229 Hypes

놀라운 기술의 발전을 직접 눈으로 확인한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는 과연 무엇일까? 또 어떤 나라의 브랜드가 상위권에 가장 많이 이름을 올렸을까? 영국의 비즈니스 전략 컨설턴트인 ‘브랜드 파이낸션’이 최근의 수익은 물론 과거의 재무 실적 및 향후 예측을 종합해 브랜드 가치에 순위를 매겼다.

보고서에 따르면, 상위 50위 안에 든 전자 회사는 총 13개로, 그중 5개가 상위 5위 안에 들었다. 또 미국에서 26개의 회사가, 중국에서 15개의 회사가 이름을 올렸다. 현재 가장 높은 주가를 올리고 있는 브랜드는 아마존이며, 국내 기업인 삼성은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시장의 판도와 흐름을 읽을 수 있는 브랜드 가치 지표는 아래와 이곳에서 더욱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2019년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상위 50위

1아마존, 전자,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24.6% 상승

2애플, 전자,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5% 상승

3구글, 전자,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18.1% 상승

4마이크로소프트, 전자,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47.4% 상승

5위 삼성, 전자,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1.1% 감소

6 AT&T, 통신,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5.6% 상승

7페이스북, 전자,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8.7% 상승

8 ICBC, 금융, 중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34.9% 상승

9위 버라이즌,통신,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13.3% 상승

10위 중국건설은행, 금융, 중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22.8% 상승

11위 월마트, 리테일,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10.4% 상승

12 화웨이, 전자, 중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63.7% 상승

13메르세데스 벤츠, 자동차, 독일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25.9% 상승

14 , 보험, 중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76.7% 상승

15위 차이나 모바일, 통신, 중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4.6% 상승

16위 중국농업은행, 금융, 중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47.5% 상승

17위 토요타, 자동차, 일본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19.7% 상승

18위 국가전망공사, 전기, 중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25.3% 상승

19위 중국은행, 금융, 중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22.1% 상승

20 위챗, 전자, 중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126.2% 상승

21위 텐센트, 전자, 중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21.9% 상승

22위 홈 디포트, 리테일,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39.4% 상승

23위 타오바오, 테크, 중국

24 T, 통신, 독일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15.2% 상승

25디즈니, 미디어,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40.4% 상승

26 , 주유,  네덜란드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7.3% 상승

27위 폭스바겐, 자동차, 독일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4.5% 상승

28 NTT 그룹, 통신, 일본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2.0% 상승

29 BMW, 자동차, 독일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3.1% 감소

30위 웰스파고, 금융,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9.4% 감소

31스타벅스, 식음료,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21.1% 상승

32유튜브, 전자,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46.2% 상승

33위 페트로차이나, 주유, 중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18.0% 상승

34위 뱅크 오브 아메리카, 금융,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10.2% 상승

35 티몰, 테크, 중국

36 씨티, 금융,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18.3% 상승

37위 체이스, 금융,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6.6% 감소

38코카콜라, 식음료,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19.1% 상승

39위 말보로, 담배,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10.0% 상승

40 IBM, 커머셜 서비스,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1.2% 상승

41나이키, 의류,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15.7% 상승

42 보잉, 항공,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60.6% 상승

43맥도날드, 식음료,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26.6% 상승

44위 유나이티트헬스케어, 건강,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64.3% 상승

45위 마오타이, 주류, 중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43.4% 상승

46위 딜로이트, 커머셜 서비스,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42.2% 상승

47포르쉐, 자동차, 독일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54.0% 상승

48 UPS, 운송,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33.2% 상승

49위 중국석유화공, 주유, 중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23.3% 상승

50 인텔, 전자,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32.0% 상승

더 보기

이전 글

'배트맨' 리부트 시리즈의 메인 빌런은 '펭귄맨'과 '캣우먼'?
엔터테인먼트

'배트맨' 리부트 시리즈의 메인 빌런은 '펭귄맨'과 '캣우먼'?

주요 빌런만 무려 6명.

미국 3대 버거 ‘인앤아웃’의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음식

미국 3대 버거 ‘인앤아웃’의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단 3시간.

발란사 x 비바스튜디오 2019 여름 협업 컬렉션
패션

발란사 x 비바스튜디오 2019 여름 협업 컬렉션

밀리터리 룩의 올바른 예.

팔라스 2019 여름 컬렉션의 네 번째 발매 제품군
패션

팔라스 2019 여름 컬렉션의 네 번째 발매 제품군

응답하라 1980.

설치미술가 서도호, 네덜란드 포르린던 미술관 첫 단독 전시회 개최
미술

설치미술가 서도호, 네덜란드 포르린던 미술관 첫 단독 전시회 개최

이민자로서의 집에 대한 생각을 담았다.


베르디 x 유니클로 UT 컬렉션 룩북 & 발매 정보
패션

베르디 x 유니클로 UT 컬렉션 룩북 & 발매 정보

새로운 메시지 대거 등장.

버질 아블로 x 파이오니아 DJ가 만든 투명 믹서 및 CDJ
미술

버질 아블로 x 파이오니아 DJ가 만든 투명 믹서 및 CDJ

‘시스루’ 러기지에 이은 ‘시스루’ 믹서.

캘리포니아를 무대로 펼쳐진 유니언 로스엔젤레스의 2019 SS
패션

캘리포니아를 무대로 펼쳐진 유니언 로스엔젤레스의 2019 SS

하입비스트 선정 ‘가장 주목할만한 브랜드’.

역대급 협업, 장 샤를르 드 카스텔바작 x 팔라스 컬렉션
패션

역대급 협업, 장 샤를르 드 카스텔바작 x 팔라스 컬렉션

& 꼭 감상해야 할 티저 영상.

'스톤 아일랜드_프로토타입_리서츠_시리즈 04' 컬렉션 미리보기
패션

'스톤 아일랜드_프로토타입_리서츠_시리즈 04' 컬렉션 미리보기

총 100벌 한정.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