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러쉬도 입은, 골 x 유르이프 '리브 더 골' 컬렉션
디지털 축구 미디어인 영국 ‘Goal.com’ 태생의 브랜드.





스포츠 브랜드 중에는 스포츠와 패션 타이틀을 모두 쟁취하려는 브랜드가 8할이다. 스포티한 무드가 주를 이루는 레트로 트렌드를 기점으로 스포츠 브랜드들이 공개한 뉴 컬렉션을 살펴보면 대개 그렇다. 그들은 대부분 라이프 스타일 라인을 ‘따로’ 전개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의 하려 한다. 지금부터 소개할 골(GOAL™)은 태생부터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디지털 축구 미디어인 영국 골 닷컴에서 태어나, 축구 문화를 품은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이기 때문이다.
최근, 골은 아티스트 유르이프와 함께 ‘리브 더 골’ 그래픽 티셔츠 컬렉션을 출시했다. 유르이프는 소문난 축구팬으로, 오로지 ‘축구’에서 영감 받은 작품들을 선보이는 아티스트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총 일곱 종류의 티셔츠로 구성되었다. 주제는 축구팬의 일상. 월요일 업무 중에도 주말 축구 시합 장면을 떠올리거나, 새로 산 유니폼을 챙기며 수요일에 있을 풋살 모임을 준비하고, 퇴근 후 풋살장으로 향하는 등, 축구팬들의 일주일을 낱낱이 그래픽으로 표현했다.
한편, 골은 앞으로도 신진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진행하며, 축구의 진정성을 담은 아카이브를 쌓아갈 계획이다. 이번 ‘리브 더 골’ 컬렉션은 골 스튜디오와 골의 플래그십 스토어 그리고 카시나의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주소는 아래.
골 플래그십 스토어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10길 7
카시나 1997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164길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