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디테일의 ‘고스트버스터즈’ x 리복 협업 스니커 ‘고스트 스매셔’
협업이면 이 정도는 해야지.








전설적인 영화 <고스트버스터즈>와 브랜드 리복이 협업을 통해 스니커 ‘고스트 스매셔’를 출시한다. 해당 스니커는 원작 영화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디자인 요소로 인해 마치 실제 영화에 등장하는 아이템처럼 보이기도 한다. 고스트 스매셔는 리복의 ‘에일리언 스톰퍼’ 실루엣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에일리언 스톰퍼는 또 다른 1980년대 영화인 <에일리언 2>에서 등장 인물이 실제 착용하기 위해 제작된 스니커.
이번 협업 고스트 스매셔로 변신하기 위해 에일리언 스톰퍼에는 다양한 <고스트버스터즈>의 디테일이 추가됐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PUIMP’ 로고가 새겨진 힐의 원통형 장치다. 해당 장치로부터 그린, 블루 컬러의 와이어가 신발 본체에 연결돼 있고, 리복 로고 위에는 ‘위험’을 나타내는 옐로/블랙 스트라이프가 새겨졌다. 텅에 <고스트버스터즈>의 로고가 그려진 것도 눈에 띈다. 마치 실제 귀신 소탕 작전을 다녀온 듯 빈티지 처리가 돼 있는 미드솔과 아웃솔도 특징.
고스트 스매셔와 함께 협업 클래식 레더 모델도 출시된다. 해당 스니커는 텅에 <고스트버스터즈>의 로고가 러버 탭 형태로 부착됐고, ‘위험’ 표식은 어퍼가 아닌 미드솔에 그려졌다. <고스트버스터즈>의 유니폼 네임 태그가 리복 브랜드명으로 어퍼에 부착된 것과 캐치프레이즈 “We’re ready to believe you”가 힐탭에 새겨진 것도 원작 팬들이 반가워할 만한 포인트.
두 가지 <고스트버스터즈> x 리복 스니커는 모두 이번 협업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1980년대 리복 펌프 스타일 패키지에 담겨 출시된다. 협업 컬렉션에는 스니커를 비롯해 점프슈트와 티셔츠 등이 포함될 예정. 고스트 스매셔와 클래식 레더 그리고 각종 의류로 구성된 <고스트버스터즈> x 리복 컬렉션 모든 아이템은 오는 10월 31일 리복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출시된다. 가격은 고스트 스매셔 1백50 달러, 클래식 레더 1백 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