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 의류부터 가구, 포스터, 오디오 가젯까지, 서울에서 꼭 들려야 할 빈티지숍 8

서울특별시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By
패션 

하루가 다르게 골목 구석구석 새로운 가게들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서울특별시. 유독 첨단을 달리는 도시지만, 거대한 도심 속에서도 오래되고 특별한 것들을 품은 공간들이 있다. 박물관에 있어도 무방할 것만 같은 오래된 빈티지 의류부터, 지금은 소니 매장에서도 찾아볼 수 없게 된 워크맨, 또 세월의 때가 고즈넉이 묻어있는 포스터와 가구까지. 빈티지 마니아라면 서울에서 꼭 한번 들려야 할 여덟 곳의 빈티지숍을 소개한다.

매그놀리아 미스

연남동 경의선 숲길 근처에 자리한 매그놀리아 미스는 빈티지 마니아부터 테일러숍에서 근무하는 재단사들까지 다양한 이들이 즐겨 찾는 숍이다. 특정 장르에 국한되지 않으면서도 국내에서는 아직 소개되지 않은 빈티지 아이템들을 볼 수 있다는 것이 매그놀리아 미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 매장은 총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위층에서는 주로 남성복 위주의 아메리칸 캐주얼 아이템들을, 새 단장 중인 아래층에서는 남녀 공용으로 착용할 수 있는 에스닉 스타일의 옷들을 선보이고 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45 8

레몬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SOLD OUT? RADIO SHACK CASSETTE RECORDER

L E M O N(@lemon_seoul)님의 공유 게시물님,

첫 문을 연지 1년이 채 안 된 레몬은 독특한 디자인의 빈티지 오디오 가젯을 선보이며, 뮤지션들 사이에서도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는 가게다. 주로 1970년대부터 1980년대 사이 제작된 붐박스, 턴테이블, 카세트 및 CD 플레이어가 매장 대부분을 채우고 있다. 그 밖에도 로봇 피규어, 헤드셋, 모니터 브라운관을 판매 중인데, 주로 일본과 미국에서 바잉 해온 것들이라고 한다. 실제로 사용해야 하는 아이템들인 만큼 셀렉 기준도 엄격한 편. 디자인적으로 아름답고 가치 있는 제품이되, 실제 음질 컨디션이 좋은 것들로만 판매하고 있다. 방문은 예약제로만 운영되는 덕분에 각 제품을 자유롭게 청음한 뒤 구입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중구 수표로 72-13

와일드 덕 컴퍼니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안녕하세요? 포스팅도 없는 계정 팔로윙 해주시는 분들께 감사 인사올리며 글을 올립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시작하고도 드문드문 와주시는 분들 때문에 닫지 않고 있었습니다. 저번주 날씨가 좋던 토요일은 아침부터 아이폰에서 무수한 코로나 경계 문자들이 울리는 느낌에 심상치 않다 라는 기분으로 출근하였는데 단 1명의 손님도 보지 못한 채 퇴근을 해야만 했습니다. 현재의 상황을 고려하여 예약제로 변경하여 영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 저희가 차일피일 늦어진 수입 일정들 때문에 작게나마 진행할려던 수입 일정이 코로나까지 겹쳐 도통 돕질 않네요. 최근 1년 간 방문하셨던 분들께선 신규가 합쳐 3-40종류 정도로 별로 업데이트도 되지 못해 샵 방문에 흥미로울 요소가 적지 않나.. 그렇게 생각합니다. 재작년엔 10배 많은 300종류씩 됐었어도 마냥 그때가 괜찮았다 라고도 생각하지도 않았습니다. 요즘은 저희도 그렇고 뭐 다 비슷비슷하기도 하고요. 슬렁슬렁 댈때게 많지만 정말 고심하며 인쇄물 셋팅을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본래 의도와 다르게 흘러가는 현재 구성에 조금 속상한 마음도 있지만, 특정 타켓이 좋아할 것 같은 것들을 고르기보단 저희가 좋아하는 걸 소개하고 프로듀싱 해보는 것에 집중해보려 합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하겠습니ㄷr. 감사합니다. 건강 기원합니다.

Wildduck & Co(@wildduck_co)님의 공유 게시물님,

충무로에 위치한 와일드 덕 컴퍼니는 액자와 함께 다양한 포스터를 선보이고 있다. 포스터는 크게 두 가지 라인으로 나뉘는데, 1980년대부터 1990년대 중반 사이 해외 미술관에서 직접 제작된 포스터들을 모은 빈티지 라인과 최근 현대미술관에서 선보이고 있는 아트워크를 모은 컨템퍼러리 라인으로 구성됐다. 포스터는 주로 스위스, 네덜란드, 프랑스, 영국 등 유럽의 크고 작은 미술관에서 들여오는 것들이 많으며, 인터넷이나 다른 포스터숍에서는 구할 수 없는 희귀한 포스터들을 접할 수 있다. 액자는 각 아트워크의 컬러, 디자인을 고려하여 매번 새롭게 제작하여 포스터와 함께 판매되고 있다.

주소: 서울시 중구 서애로 21 5

케이코쇼텐

케이코쇼텐은 한국말로케이코의 상점이라는 뜻으로, 실제 사장님의 이름을 따서 지은 이름이라고 한다. 매장에 들어가면 마치 타란티노의 영화 <헤이트 풀>을 연상케하는 빈티지한 인테리어가 이목을 사로잡는다. 시대를 가늠할 수 없는 빈티지한 오브제와 가구들은 대부분 미국에서 건너온 것들이라고. 1층에서는 1950년대 빈티지 글라스와 치마요 패턴이 새겨진 코스터 및 인디언 인형 등을 판매 중이다. 그중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바로 파이어킹. 파이어킹 제품은 현재 일본에서 복각 형식으로 제작하고 있지만, 케이코쇼텐에서 판매 중인 아이템은 주로 1960년대 미국에서 제작된 오리지널 제품이다. 매장에서는 커피와 식사도 즐길 수 있는데, 모든 음료는 파이어킹 잔에 담겨 제공된다.

주소: 서울시 중구 퇴계로24길 12-1

세메터리 파크

공원묘지라는 뜻을 지닌 세메터리 파크는, 이제는 더 이상 출시되지 않는 옛 빈티지 아이템들이 모여있는 공간임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이름이다. 세메터리 파크가 주로 아카이빙 하는 아이템들은 대부분 1990년대의 출시된 하이엔드 브랜드의 아이템들로, 꼼데가르송, 메종 마르지엘라, 프라다 등 유럽 기반의 브랜드 아이템들이 주를 이룬다. 세메터리 파크가 1990년대 아이템을 주로 선보이는 이유는 그 시대가 지금 20대들에게는 익숙한 시대인 동시에, 점점 ‘빈티지로 여겨지는 시대인 점이 흥미롭게 여겨졌기 때문이라고. 매장에서 판매 중인 아이템은 대부분 모던하면서도 데일리로 입기 좋은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인데, 요즘 제작되는 옷들에서는 볼 수 없는 재미난 요소들을 찾아내는 재미가 쏠쏠하다.

주소: 서울시 중구 을지로14 19-5

페얼스

고즈넉한 창덕궁길에 한편에 자리한 페얼스 매장은 빈티지 마니아뿐만 아니라 뮤지션들의 발길도 끊기지 않는 공간이다. 매장을 채운 빈티지 스웨트셔츠, 반스 스니커, 액세서리 등은 주로 미국 LA에서 주로 바잉 해온 것들이다. 가게 이름을 그대로 딴 패션 브랜드 페얼스 역시 매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 아이템 중 하나. 더불어 다채로운 컬러와 디자인이 돋보이는 액세서리 브랜드 프루타도 늘 사람들의 손길이 많이 닿는 섹션이다. 페얼스는 가수 나얼의 단골 가게로도 알려져 있는데, 쇼룸 한편에서는 1970년대 소울 뮤직 위주의 카세트테이프를 구입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창덕궁길 81

옴니피플 헤비

서교동에 둥지를 튼 옴니피플은 ‘옴니피플 트렌디’와 ‘옴니피플 헤비’, 총 두 개의 매장으로 운영 중이다. 1990년대 기반의 캐주얼 아이템 주로 다루는 트렌디 스토어에 반해, 헤비 스토어는 밀리터리 아이템을 비롯한 아메리칸 빈티지 의류가 주를 이룬다. 매장은 ‘밀덕들이라면 입이 떡 벌어질 만큼의 규모를 자랑하는데, 밀리터리 아이템은 주로 1950부터 1960년대까지의 것들이며, 매장 한편을 빼곡히 채운 리바이스 데님 팬츠는 주로 1980년대부터 1990년대에 만들어진 제품이다. 지금은 쉽게 구할 수 없는 독특한 그래픽의 빈티지 챔피온 스웨트 셔츠 제품군 또한 옴니피플 헤비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29나길 18

모벨랩

 

성북동에서 쇼룸을 운영 중인 모벨랩은 주로 북유럽에서 건너온 빈티지 가구들을 선보이고 있다. 가구들은 주로 19500년대부터 1970년대에 디자인된 것들로, 대부분 나뭇결이 그대로 드러난 원목을 소재로 만들어져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 포근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컬렉션은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맴도는 서랍장부터, 매거진 렉, 테이블, 의자, 소파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디자인의 컵과 접시도 함께 판매 중이다. 한편 쇼룸에서는 봄과 가을, 일 년에 두 번씩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계절이 바뀔 때마다 나들이하는 마음으로 들러보길 추천한다.

주소: 서울시 성북구 선잠로 49

더 보기

이전 글

언제 어디서나 여름 휴가 기분을 만들어줄 하와이안 셔츠 8
패션 

언제 어디서나 여름 휴가 기분을 만들어줄 하와이안 셔츠 8

하와이는 못 가더라도.

휴먼트리로 초대합니다, 레디의 ‘500000’ 팝업 스토어
음악 

휴먼트리로 초대합니다, 레디의 ‘500000’ 팝업 스토어

앨범 속 이야기를 재현한 공간.

HYPEBEAST SOUNDS: 로살리아, 레이디 가가, 릴 야티, 데드마우스, 거나 등
음악 

HYPEBEAST SOUNDS: 로살리아, 레이디 가가, 릴 야티, 데드마우스, 거나 등

미국, 스페인, 일본, 한국의 아티스트들이 만났다.


역대 최고 더위 예상되는 올여름을 위한 필수품, 남성용 샌들 추천 10
신발 

역대 최고 더위 예상되는 올여름을 위한 필수품, 남성용 샌들 추천 10

수이코크, 버버리, 오프 화이트, 발렌시아가 등.

애플 아이폰 13에는 4개의 카메라가 탑재된다?
전자

애플 아이폰 13에는 4개의 카메라가 탑재된다?

최대 6천4백만 화소.

그라임스, 자신의 전시회에서 영혼 조각을 판매한다?
음악

그라임스, 자신의 전시회에서 영혼 조각을 판매한다?

한 조각에 얼마일까?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협조 부탁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협조 부탁드립니다

지속적인 웹사이트 운영과 무료 뉴스 제공을 위해서는 광고 노출이 필요합니다.

이미 HYPEBEAST를 화이트리스트에 추가하신 경우, 페이지를 새로고침해주세요. 화이트리스트 추가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Back

화이트리스트'에 추가하기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Adblock Plus

  1.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ABP'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광고 차단 - 이 웹사이트'를 클릭해 현재 사이트의 광고 차단을 해제하세요. 파이어폭스의 경우 'HYPEBEAST에서 비활성화'를 클릭하세요.
  3. 보고 있던 HYPEBEAST 페이지를 새로고침 해주세요.

Adblock

  1. 'AdBlock'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2. '이 페이지에서 사용하지 않음'을 클릭해주세요.
  3. '다음 페이지에서 AdBlock을 실행하지 않습니다'라는 새로운 메시지가 스크린 중앙에 표시됩니다.
  4. '사이트' 슬라이더를 우측으로 옮긴 뒤 '해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5. 보고 있던 HYPEBEAST 페이지를 새로고침 해주세요.

uBlock

  1. 'uBlock'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2. 메뉴에 표시되는 커다란 파란색 전원 버튼을 클릭해서 '지금 보고 있는 페이지를 화이트리스트에 추가'를 눌러주세요.
  3. 보고 있던 HYPEBEAST 페이지를 다시 불러와주세요.

Firefox Browser

파이어폭스 추적 방지 기능이 화이트리스트 공지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열람하실 때 주소창에 있는 방패 아이콘을 클릭해 안내에 따르면 일시적으로 해당 기능을 무효화될 수 있습니다.

Disconnect

  1. 'Disconnect'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2. '화이트리스트 사이트'를 클릭해주세요.
  3. 보고 있던 HYPEBEAST 페이지를 새로고침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