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에서 모든 플랫폼 통틀어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영화 1위 ‘기생충’

12위도 한국 영화다.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통계 분석 회사 릴굿이 2020년 2분기 미국 내 인기 스트리밍 TV 프로그램과 영화의 순위를 공개했다. TV 시리즈 부문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가 강세를 보였다. 아래 리스트에서 <오자크>, <종이의 집>, <기묘한 이야기>, <데드 투 미>, <스페이스 포스> 등 상위 20 작품 중 40%가 넷플릭스 콘텐츠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결과는 약 2백만 명의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자 정보에 기반한 것으로, 넷플릭스를 포함한 모든 스트리밍 서비스의 데이터를 포함한다. 실제로 최근 공개된 에미상 후보 리스트에도 넷플릭스 작품이 1백여 부문에 후보를 올리는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의 입지는 아주 탄탄해진 상황이다.

2020년 2분기 미국 내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본 TV 프로그램 20

<릭 앤 모티> 9.7%
<오자크> 7.7%
<종이의 집> 6.9%
<다크> 6.5%
<킬링 이브> 6.1%
<업로드> 5.2%
<뱀파이어에 관한 아주 특별한 다큐멘터리> 5.1%
<브레이킹 배드> 4.6%
<더 와이어> 4.4%
<스페이스 포스> 4.3%
<왕좌의 게임> 4.2%
<베터 콜 사울> 4.1%
<기묘한 이야기> 4.0%
<웨스트월드> 4.0%
<타이거 킹: 무법지대> 3.9%
<그리고 베를린에서> 3.9%
<루프 이야기> 3.8%
<더 만달로리안> 3.8%
<커뮤니티> 3.8%
<데드 투 미> 3.7%

한편 조사 데이터는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영화 제작에 있어서는 TV 시리즈 및 미니시리즈만큼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2020년 2분기 미국 내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가장 많이 관람된 영화 20위 내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는 <더 플랫폼>, <익스트랙션> 단 두 작품만 포함됐다. 해당 리스트 1위에 자리한 것은 놀랍게도 한국 영화 <기생충>. 그 외에도 <부산행>이 12위를 차지하며, 한국 영화 두 편이 외국어 영화로는 유이하게 리스트 안에 이름을 올렸다. 전체 순위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0년 2분기 미국 내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본 영화 20

<기생충> 10.7%
<인셉션> 8.6%
<더 플랫폼> 6.7%
<나이브스 아웃> 5.7%
<익스트랙션> 5.2%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4.9%
<조커> 4.6%
<옛날 옛적 서부에서> 4.6%
<다크 나이트> 4.5%
<매트릭스> 4.5%
<석양의 무법자> 4.5%
<부산행> 4.3%
<에드 아스트라>4.3%
<온워드> 4.2%
<쇼생크 탈출> 4.1%
<콰이어트 플레이스> 4.0%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3.7%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3.6%
<빽 투 더 퓨처> 3.6%
<룸> 3.6%

더 보기

이전 글

넷플릭스 국산 호러물 ‘스위트홈’ 첫 티저 이미지 공개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국산 호러물 ‘스위트홈’ 첫 티저 이미지 공개

‘어벤져스’, ‘기묘한 이야기’ 제작진이 참여했다.

봉준호의 '기생충', 2019년 북미에서 가장 흥행한 외국 영화 등극
엔터테인먼트

봉준호의 '기생충', 2019년 북미에서 가장 흥행한 외국 영화 등극

‘디 워’를 제쳤다.

팔라스, 데님 브랜드 에비수와의 두 번째 협업 컬렉션 출시
패션

팔라스, 데님 브랜드 에비수와의 두 번째 협업 컬렉션 출시

셀비지 재킷, 점프수트, 데님 축구공.


누구도 예상 못한 조합, 슈프림 x 트루릴리젼 협업 실물이 공개됐다?
패션

누구도 예상 못한 조합, 슈프림 x 트루릴리젼 협업 실물이 공개됐다?

스케이트보더 ‘티숀 존스’가 직접 착용했다.

마르니의 새로운 캠페인 영상이 인종 차별 이슈에 휩싸였다
패션

마르니의 새로운 캠페인 영상이 인종 차별 이슈에 휩싸였다

하이엔드 패션 시장에 이슈가 끊이질 않는다.

발란사 x 캐럿츠, 두 번째 협업 컬렉션 발매 정보
패션

발란사 x 캐럿츠, 두 번째 협업 컬렉션 발매 정보

두 브랜드의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 모자, 러그.

모델들의 일상을 포착한, 구찌 2020 FW 캠페인 룩북 공개
패션

모델들의 일상을 포착한, 구찌 2020 FW 캠페인 룩북 공개

지극히 개인적인 일상의 단면들.

'발로란트', 새로운 플레이어블 캐릭터 '킬조이' 공개
게임

'발로란트', 새로운 플레이어블 캐릭터 '킬조이' 공개

수비 위주의 플레이를 즐긴다면 딱 맞을 캐릭터.

스팀의 수장 게이브 뉴웰이 밝힌 ‘PS5 vs 엑스박스 시리즈 X’ 승자는?
게임

스팀의 수장 게이브 뉴웰이 밝힌 ‘PS5 vs 엑스박스 시리즈 X’ 승자는?

“OO보다 OO가 더 좋다.”


눈물과 귀걸이까지 다이아몬드, 드레이크가 공개한 투팍 얼굴 모양의 목걸이
패션

눈물과 귀걸이까지 다이아몬드, 드레이크가 공개한 투팍 얼굴 모양의 목걸이

가격은 대체 얼마일까?

인스타그램, 인기 틱톡커들을 돈으로 끌어들이는 중?
전자

인스타그램, 인기 틱톡커들을 돈으로 끌어들이는 중?

쇼트폼 동영상 플랫폼 ‘릴’의 흥행을 위해

놓쳐선 안 될 2020년 7월 다섯째 주 출시 아이템 8
패션 

놓쳐선 안 될 2020년 7월 다섯째 주 출시 아이템 8

나이키, 아이앱 스튜디오, 슈프림, 안티 소셜 소셜 클럽 등.

람보르기니 역사상 가장 강력한 슈퍼카, ‘에센자 SCV12’ 공개
자동차

람보르기니 역사상 가장 강력한 슈퍼카, ‘에센자 SCV12’ 공개

오직 서킷에서만 달릴 수 있도록 제작됐다.

스눕 독이 꼽은 역대 최고 래퍼 10명에 에미넴이 제외됐다?
음악

스눕 독이 꼽은 역대 최고 래퍼 10명에 에미넴이 제외됐다?

닥터 드레가 중재에 나서야 하나?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록이 감지되었습니다.

광고를 통해 여러분께 무료로 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즐기기 원하신다면 애드블록 프로그램에서 <하입비스트>를 '광고 허용 웹사이트 목록'에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