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파리 생제르맹 vs 바이에른 뮌헨이 맞붙는다
네이마르 vs 레반도프스키.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의 두 결승 진출팀이 확정됐다. 주인공은 파리 생제르맹과 바이에른 뮌헨. 이번 챔피언스리그는 준결승전에 앞서 메시와 호날두가 속한 FC 바르셀로나와 유벤투스 FC가 각각 8강, 16강 경기에서 조기 탈락하는 이변으로 화제를 모았다. 또한 지난해 우승 팀인 리버풀 FC을 비롯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스페인 라리가, 이탈리아 세리에 A 소속팀이 4강 경기 이전에 모두 탈락하며 많은 팬들을 충격에 빠뜨리기도 했다.
결승전이 독일 대 프랑스의 구도로 진행되는 것은 이번 대회가 챔피언스리그 역사상 최초다. 2019-2020 시즌 챔피언스리그 득점왕을 노리는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의 바이에른 뮌헨은 7년 만에 결승 무대에 올라 팬들의 마음을 부풀어 오르게 하고 있다. 참고로 뮌헨은 8강 경기에서 메시가 버티고 있는 FC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무려 8득점을 기록하며 엄청난 화력을 선보였다. 파리 생제르맹은 구단 창립 후 첫 번째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진출로 이번 경기에 임하는 의미가 남다르다. 현재 생제르맹에는 네이마르, 디 마리아, 음바페 등 슈퍼스타들의 대거 포진하고 있어 전 세계 많은 축구 팬들로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의 결승전은 한국 시간 기준으로 오는 8월 24일 오전 4시, 포르투갈 리스본에 위치한 이스타디우 다 루스 경기장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