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BEAST SOUNDS: 콜드, 소금 & DJ 웨건, 브래디스트릿, 믹스드 바이 등
1월의 마지막을 장식할 10곡.
장르, 스타일 그 어떤 제한도 없이 <하입비스트> 코리아 에디터가 매주 선정하는 ‘하입비스트 사운즈‘ 플레이리스트. 영화에서 영감을 얻은 도넛맨, 지투, 쿤디판다의 곡부터 기존과 다른 모습을 선보인 실리카겔, 브래디스트릿의 음악까지 다양한 곳에서 10곡을 모았다. 시작은 새 EP <이상주의>를 발표한 콜드의 ‘미술관에서’.
콜드 ‘미술관에서’
가사 속 ‘미술관’에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 장소를 대입해보자. 콜드의 노래가 곧 당신만을 위한 한 편의 영화 시나리오가 될 것이다.
소금 & DJ 웨건 ‘Imagine (Feat. 후디)’
소금과 DJ 웨건의 세 번째 협업 곡. 댄스홀 리듬에 더해진 몽환적인 소금의 보컬은 ‘상상’ 그 이상의 기분을 느끼게 만든다.
정기고 ‘Gravity’
정기고는 한국 알앤비 신 베테랑 중의 베테랑이지만, 그의 음악은 항상 신선하게 느껴진다. 중반부 넘어의 변주는 곡의 하이라이트니 꼭 들어보길.
도넛맨 ‘Quentin Tarantino (Feat. 지투, 쿤디판다)’
기타 리프, 앨범 아트워크, 제목 등 곡 전체에 쿠엔틴 타란티노를 향한 오마주가 가득하다. 인트로의 대사 샘플은 <장고: 분노의 추적자>에서 가져온 것.
카모 ‘Wifey (Feat. 사이먼 도미닉)’
사이먼 도미닉의 ‘원픽’ 카모의 신곡. 솔직한 감정이 담긴 가사와 유려한 멜로디는 카모의 행보를 더욱 기대하게 한다.
실리카겔 ‘Hibernation’
실리카겔 특유의 나른함을 기대하고 왔다면 오산. 종잡을 수 없는 리듬과 퍼즈가 잔뜩 걸린 일렉트릭 기타에는 거친 질감이 가득하다.
브래디스트릿 ‘비워 (Feat. 수비)’
데이토나 엔터테인먼트의 세 번째 멤버로 합류한 브레디스트릿은 일단 마음껏 술잔을 비우자고 말한다.
믹스드 바이 ‘S’
뮤직비디오에는 스플래터 영화의 필수 요소가 곳곳에 숨어있으니 심약자는 주의. 물론 음악, 인형 탈, 의상, 그래픽 등이 귀여운 덕에 그렇게까지 무섭진 않다.
다울 ‘Push Off (Feat. 으네 & 카키)’
클럽 소프는 닫혀 있지만, 그곳의 분위기가 담긴 음악은 계속 발매되고 있다. 새벽 5시쯤의 클럽에서 느낄 수 있을 법한 여유로움을 만끽해보자.
주피터, 토이고, 365릿 ‘대교 아래 한강 위에’
언더 성수 브릿지 크루의 첫 EP <UNDER SEOUNGSU BRIDGE>의 시작을 여는 곡. ‘힙’의 대명사 성수동의 다리 아래에는 이렇게 거친 래퍼들이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