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전기 SUV, ‘더 뉴 EQA’ 공개

테슬라 모델 Y와의 본격 경쟁에 나설 예정이다.

By
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가 새로운 전기차 모델 ‘더 뉴 EQA’를 최초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소형 SUV 모델, GLA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EQA는 내연기관 대신 전기 모터와 배터리를 탑재했다. 먼저 출시될 더 뉴 EQA 250 모델의 경우 1회 완충 시 426km의 주행거리(WLTP 기준) 및 40kW 출력을 제공한다. 추후에는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한 모델과 50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탑재한 모델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급속 충전기로는 최대 100kW 출력으로 충전이 가능하며,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30분이 소요된다.

외관은 GLA 특유의 날렵한 이미지를 그대로 유지했으며,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 한가운데는 큼직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삼각별 엠블럼이 자리했다. 실내에는 2개의 7인치 디스플레이, 혹은 2개의 10.25인치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의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며, 총 네가지 모드로 구성된 계기판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EQA 2021년 중 국내 출시될 예정으로, 그 자세한 모습은 위 갤러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 보기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협조 부탁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