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자주 &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1위는?

압도적 격차를 기록한 각 부문 1위.

테크
20.2K

한국인이 가장 자주, 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무엇일까? 19일 앱 및 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만 10세 이상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한국인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과 ‘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지난 9월 한국인이 가장 가주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확인됐다. 카카오톡의 추정 실행횟수는 9백61억 회로, 2위 네이버의 2백7억 회를 크게 웃돌았다. 3위부터는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당근마켓, 네이버 카페, 쿠팡, 네이버 밴드, 네이버 웹툰이 차례로 뒤를 이었다.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1위는 추정 사용시간 7백1억 분의 유튜브가 차지했다. 2위는 2백79억 분을 기록한 카카오톡이었으며, 다음 순위는 네이버, 인스타그램, 틱톡, 넷플릭스, 티맵, 페이스북, 다음, 네이버 웹툰 순으로 확인됐다.

한편 1년 전에 비해 사용시간 증가율이 가장 높은 앱은 넷플릭스와 틱톡으로, 두 앱 모두 전년대비 사용시간 61% 증가했다. 또한 실행횟수 증가율 1위는 전년대비 실행횟수가 44% 늘어난 인스타그램으로 분석됐다.

더 보기

이전 글

팅커 햇필드의 대표작, 에어 조던 3 ‘파인 그린’ 국내 공식 발매
신발

팅커 햇필드의 대표작, 에어 조던 3 ‘파인 그린’ 국내 공식 발매

엘리펀트 프린트 & 텀블드 가죽.

토즈의 하이테크 스니커 ‘No_Code J’ 출시
신발 

토즈의 하이테크 스니커 ‘No_Code J’ 출시

Presented by Tod's
디자이너 석용배의 실리콘 밸리 여행에서 영감을 얻었다.

1017 알릭스 9SM, 새로운 컬러웨이로 재탄생한 오데마 피게 ‘로얄 오크’ 공개
패션

1017 알릭스 9SM, 새로운 컬러웨이로 재탄생한 오데마 피게 ‘로얄 오크’ 공개

커스터마이징 브랜드, 매드 파리와의 협업 작품.

'토르', '닥터 스트레인지' 등, 마블 영화의 개봉 일정이 다수 연기됐다
엔터테인먼트

'토르', '닥터 스트레인지' 등, 마블 영화의 개봉 일정이 다수 연기됐다

박서준 출연작, 내년에 못 본다.

‘마이 네임’, 공개 이틀 만에 전 세계 넷플릭스 4위 올랐다
엔터테인먼트

‘마이 네임’, 공개 이틀 만에 전 세계 넷플릭스 4위 올랐다

국내 작품으로는 ‘오징어 게임’에 이은 역대 2위 성적.


'NY & LA', 디스이즈네버댓 x 뉴에라 협업 컬렉션 출시
패션

'NY & LA', 디스이즈네버댓 x 뉴에라 협업 컬렉션 출시

볼캡, 비니, 버킷햇 등.

더 위켄드의 월드 투어 지역에 '아시아'가 포함됐다
음악

더 위켄드의 월드 투어 지역에 '아시아'가 포함됐다

내한 각 섰나?

‘모터트렌드’ 선정, 2022년 올해의 SUV를 차지한 자동차는?
자동차

‘모터트렌드’ 선정, 2022년 올해의 SUV를 차지한 자동차는?

지난해는 랜드로버 디펜더가 차지했다.

칸예 웨스트가 이름을 '예'로 개명했다
음악

칸예 웨스트가 이름을 '예'로 개명했다

성도, 미들 네임도 없다.

애플, 모든 애플 전자 기기에 호환되는 '광택용 천' 출시
테크

애플, 모든 애플 전자 기기에 호환되는 '광택용 천' 출시

감성 포함 얼마?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