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탄 슈즈’ 논란 해명글 담은 릴 나스 엑스 x 피자슬라임 티셔츠 출시
‘I ♡ JESUS’.



N.E.R.D., 핏 보밋, 리치 치가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선보여온 피자슬라임이 이번에는 릴 나스 엑스와 손을 잡았다. 릴 나스 엑스는 최근 반종교적 메시지를 담은 커스텀 에어 맥스 97 ‘사탄 슈즈’를 공개하며 논란을 불러일으킨 바 있는데, 해당 스니커와 비슷한 시기 공개한 ‘MONTERO (Call Me By Your Name)’ 역시 각종 논란에 이어 다수의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삭제되고 있다.
릴 나스 엑스는 피자슬라임과의 협업 티셔츠에 이번 ‘사탄’ 관련 논란을 해명하는 문구를 새겼다. 제품군 중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I ♡ JESUS’가 큼직하게 새겨진 티셔츠.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완성된 해당 제품에는 ‘MONTERO’ 뮤직비디오 속 악마의 모습은 자기표현 및 예술의 형태였음을 말리는 문구가 적혀있다. 또한 ‘MONTERO (Call Me By Your Name)’ 뮤직비디오 속 등장하는 악마 형상의 릴 나스 엑스 모습이 새겨진 프린트 티셔츠도 함께 제작됐다.
이번 협업 티셔츠들은 현재 피자슬라임, 릴 나스 엑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판매 중이다. 가격은 33 달러, 한화 약 3만7천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