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Y 아티스트 프로젝트 x 핸드앤몰트의 ‘Y끼리 IPA’

신진 아티스트 127의 아트워크로 탄생한 스페셜 키트.

음식
2,778 Hypes

2021년, 현재의 젊음은 어린 시절부터 자연스럽게 네트워크로 연결된 세상을 경험하며 그 어느 때보다 개성 강한 세대가 되었다. 기나긴 글로벌 팬데믹 속에서도 MZ 세대는 극도의 적응력을 발휘해 자신의 삶과 타인의 삶, 그리고 모두의 삶을 위해 인내와 배려를 품고 균형 감각을 찾았다. 젊은 세대와 소통하며 승부로 가득한 세상 대신 다양한 개성이 있는 그대로 존중받는 세상을 꿈꾸는 KT 브랜드 ‘Y’가 크리에이티브한 수제 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와 함께 신진 아티스트 서포트에 나섰다. 20대 감성을 대표하는 개성 강한 일러스트레이터 127의 아트워크와 젊음의 일상 곳곳에서 함께 하기 좋은 스페셜 굿즈를 청량감 넘치는 젊음의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Y끼리 IPA’ 스페셜 키트 출시를 통해서다.

Your Own Sportlight, KT ‘Y’

모든 젊음 하나하나가 제각각 품은 고유의 빛을 발하는 세상, KT ‘Y’의 메시지다. KT 브랜드 ‘Y’는 새로움을 지향하는 MZ 세대의 취향과 니즈를 충족시키며 이들이 원하는 혜택을 고민하고 제공하기 위해 탄생했다. KT는 새로운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Y의 슬로건 ‘있는 그대로 빛나는 Y’의 취지에 맞게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Y 아티스트’로 주목하며 이들과 함께 컬라보레이션 상품을 제작하고, 아티스트를 지원한다. 이로써 코로나19로 장기간 침체된 문화예술계의 신진 아티스트 지원과 더불어 자신의 영역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MZ 세대인 Y를 응원한다. 자신의 무대에서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젊은이들에게 무대를 준비해 주고, 그 위에서 자신의 개성과 색깔을 마음껏 발휘하도록 스포트라이트를 비춰주는 것, 이것이 바로 KT ‘Y’만의 특별한 ‘Y 아티스트 프로젝트’다.

찬란하게 빛나는 젊은 날을 위해, 건배!

MZ 세대의 특별한 취향과 개성을 발견하고 서포트하는 KT Y와 크리에이티브한 맥주로 사랑받는 국내 수제 맥주 NO.1 핸드앤몰트가 만나, 감각적인 맛과 Y의 상상력을 더한 디자인으로 탄생한 ‘Y끼리 IPA’ 스페셜 키트를 선보인다. ‘Y끼리 IPA’는 프레시한 열대과일향의 부드러운 목 넘김에 가볍게 마실 수 있는 IPA로 나만의 개성으로 어디서든 빛나는 Y처럼 야외활동이나 혼술 등 언제 어디서나 특별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해 준다. 핸드앤몰트는 2014년 설립된 한국 수제 맥주 브루어리로 2015년 국내 홉 재배를 시작으로 배럴 에이징 맥주 양조에도 성공, 국내외 주요 대회에서 10여 차례 수상했다. 상상력 가득한 맛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수제 맥주 브랜드로 자리 잡은 핸드앤몰트는 성공적인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유미맥주’의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KT Y와 함께 신진 아티스트의 빛나는 가능성을 함께 한다. KT Y와 핸드앤몰트가 함께 하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신진 아티스트의 작품을 핸드앤몰트 패키지에 담아 출시하며, 다양한 굿즈를 통한 디자인 컬래버레이션, 창작 활동 지원 상금, 디지털 광고 영상 촬영, 전시 프로모션 등의 서포트도 함께 이뤄진다.

KT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첫 번째 주인공 127

KT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첫 번째 주인공은 볼드한 라인과 선명한 색감, 유니크한 아트워크가 특징인 일러스트레이터 127. 평범한 일상을 재미있고 개성 있게 그려나가는 20대 신진 아티스트다. 인물의 눈을 블랙박스로 가리고, 작품의 키워드나 인물의 이름을 넣어 위트를 선사한다. 사람의 시선이 집중되는 눈을 가려, 눈으로부터 멀어져 보이는 것들의 윤곽과 컬러의 디테일을 직관적으로 관찰할 수 있도록 그린다. 마치 다른 사람의 시선에 구애받지 않고 나만의 즐거움을 만들어가는 Y의 빛나는 일상처럼. 127은 <유 키즈 온 더 블록> 시즌 2, CJ ENM, 나이키 등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활동 중이며 그의 작품과 굿즈를 만날 수 있는 스튜디오127을 운영하고 있다.

젊은 날의 특별한 일상, IN & OUT

KT ‘Y 아티스트’ 127과 핸드앤몰트와의 컬래버레이션 작업 주제는 ‘IN & OUT’. 안과 밖, 두 가지 다른 환경과 장소를 넘나드는 Y의 일상을 조화롭게 담는 것에 집중하며 같은 세대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표현했다. 127의 아트워크는 ‘IN’과 ‘OUT’ 상황으로 나뉜다. 집에서는 나다움을 온전히 느끼는 편안한 일상을, 밖에서는 에너제틱하게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대비되는 색감으로 구분한 집과 밖의 일상은 각각 분리된 작품이 되기도 하고, 집과 밖 모두 하나의 작품이 되기도 한다. 프로젝트와 관련된 오브제들을 아기자기하게 그려 배치하며 집과 밖 인물들 모두 각각 다른 인물이면서도 동일한 인물이라 상상하며 즐겁게 작업했다는 127. 그의 아트워크가 핸드앤몰트의 수제 맥주와 만난다.

‘Y끼리 IPA’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스페셜 굿즈 패키지

KT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신진 아티스트의 127의 톡톡 튀는 개성과 싱그러움이 묻어나는 그림체와 컬러 그대로, ‘Y끼리 IPA’ 맥주 캔 디자인은 6월 14일에 선보이고 구매는 6월 중순부터 가능하다. 순차적으로 서울과 수도권 지역 주요 백화점 및 프리미엄 주류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또한 에일 4캔과 리미티드 스티커로 구성된 ‘Y끼리 IPA’ 스티커팩 또한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더해 ‘Y 아티스트 프로젝트’ 런칭 기념으로 ‘IN & OUT’ 컨셉을 반영한 스페셜 굿즈 패키지도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젊음의 소소한 일상을 특별하게 바꿔줄 다양한 굿즈로 채워진 스페셜 굿즈 패키지는 아티스트의 일러스트 그래픽 스티커 세트와 소장 욕구, 인증 욕구 솟는 Y끼리 전용 맥주잔, 맥주 캔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브랜딩 코스터를 기본 구성으로 일러스트 디자인의 그립톡, 혼맥러들의 필수템 테이블 매트는 ‘IN’ 컨셉으로, 그립톡과 레트로 감성 가득한 일회용 필름 카메라는 ‘OUT’ 컨셉으로 나뉜다. 이 패키지는 Y박스Y 공식 SNS 채널을 통해 6월 21일부터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Top 5 투표를 선정하여 패키지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주인공은 누구?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Y를 찾습니다!

KT ‘Y 아티스트 프로젝트’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주인공을 찾는 공모전도 시작된다. 공모전을 통해 두번째 ‘Y 아티스트’를 선발, 새로운 Y 시리즈 맥주 패키지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2차 프로젝트는 ‘내가 있는 그대로 빛나는 순간의 모습’이라는 주제로 6월 14일부터 7월 11일까지 Y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는다. 7월 27일, 2차 Y 아티스트의 당선자가 발표되며 자신만의 개성으로 주목받는 Y 세대 신진 아티스트의 작품이 맥주 패키지와 다양한 형태의 굿즈에 담겨 제작하여 10월에 출시됩니다. 선정된 아티스트에게는 상금 500만 원과 라이선스 계약 및 활동비 1,000만 원이 지급되며 아티스트 홍보를 위한 영상 제작과 전시 및 프로모션도 지원된다.

더 보기
Presented by KT
기사 공유

이전 글

AI로 만든 ‘나이키 A.I.R 프로젝트’ 스니커 컬렉션 살펴보기
신발

AI로 만든 ‘나이키 A.I.R 프로젝트’ 스니커 컬렉션 살펴보기

AI가 디자인하고, 나이키가 만든 ‘A.I.R’ 스니커.

아마존, 스페이스X와 협력해 카이퍼 프로젝트 수행한다
테크

아마존, 스페이스X와 협력해 카이퍼 프로젝트 수행한다

대의를 위해 손을 잡았다.

11월 첫째 주 주목할 만한 파티 7
음악 

11월 첫째 주 주목할 만한 파티 7

볼노스트의 재오픈부터 백 투 백으로만 채워진 파티까지.


트래비스 스콧 x 플레이보이 카르티 x 나이키 제품이 공개됐다?
패션

트래비스 스콧 x 플레이보이 카르티 x 나이키 제품이 공개됐다?

트래비스 스콧의 새 캠페인에서 직접.

게임 ‘마블 어벤져스’의 새 확장팩, ‘블랙 팬서’ 시네마틱 예고편 공개
게임

게임 ‘마블 어벤져스’의 새 확장팩, ‘블랙 팬서’ 시네마틱 예고편 공개

다시 맞붙은 블랙 팬서와 율리시스 클로.

디즈니, 마침내 ‘블랙 위도우’ 전 세계 동시 개봉일 확정지었다
엔터테인먼트

디즈니, 마침내 ‘블랙 위도우’ 전 세계 동시 개봉일 확정지었다

7월 O일.

채용 공고: ‘하입배 코리아’ 소셜 미디어 에디터

채용 공고: ‘하입배 코리아’ 소셜 미디어 에디터

새롭게 론칭한 ‘하입비스트 코리아’의 자매지가 인재를 찾습니다.

HYPEBEAST SOUNDS: 미고스, 빌리 아일리시, 릴 베이비 & 릴 더크 등
음악 

HYPEBEAST SOUNDS: 미고스, 빌리 아일리시, 릴 베이비 & 릴 더크 등

1970년대를 가져온 노래부터 1980년대로 떠나는 노래까지.

테슬라, 시속 96.5㎞ 2초 만에 내는 ’모델 S 플레이드’ 출시
자동차

테슬라, 시속 96.5㎞ 2초 만에 내는 ’모델 S 플레이드’ 출시

“어떤 포르쉐보다 빠르고, 어떤 볼보보다 안전한 차.”


제프 베조스 ‘블루 오리진’, 첫 우주 여행 좌석 약 3백12억원에 판매
테크

제프 베조스 ‘블루 오리진’, 첫 우주 여행 좌석 약 3백12억원에 판매

7월 20일, 첫 우주 여행을 떠나게 된다.

현대차부터 롤스로이스까지, 각 자동차 브랜드에서 가장 저렴한 모델은?
자동차

현대차부터 롤스로이스까지, 각 자동차 브랜드에서 가장 저렴한 모델은?

1천1백75만 원과 4억4천9백만 원의 주인공은?

나이키, 에어 조던 1 3종 연방 상표 보호 획득했다
신발

나이키, 에어 조던 1 3종 연방 상표 보호 획득했다

이로써 해당 모델의 부틀렉은 쉽게 볼 수 없을 전망이다.

언디피티드와 나이키의 ‘덩크 vs. 에어 포스 1’ 팩 출시 정보 공개
신발

언디피티드와 나이키의 ‘덩크 vs. 에어 포스 1’ 팩 출시 정보 공개

두 브랜드의 협업 역사에 쓰인 상징적 배색을 입었다.

놓쳐선 안 될 금주의 HBX 신상품 셀렉션
패션 

놓쳐선 안 될 금주의 HBX 신상품 셀렉션

스투시, 아미, 릭 오웬스 등.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