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버터 협회가 방탄소년단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 이유는?
“버터 소비량이 1960년대 이후 최고조다.”

미국 버터 협회가 방탄소년단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들은 트위터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Butter’가 ‘빌보드 HOT’ 차트 1위에 오른 것을 언급하며 “우리가 자랑스럽게 내세우는 제품(버터)으로 차트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미국 버터 협회 커뮤니케이션 담당자 앨런 베이르가는 <빌보드>와의 대화를 통해 더 자세한 이야기를 공유했다. 그는 “노란색 배경으로 버터 조각이 녹아내리는 1시간짜리 티저 영상으로 ‘Butter’를 알게 됐다”라며 “우리의 제품이 최고의 밴드가 발매한 여름 노래와 관련되어 있다는 것은 분명히 좋은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지난 10년간 버터 소비가 증가해왔다. 최근에는 국민 1인당 버터 소비량이 1960년대 이후 가장 높다”라며 “(방탄소년단의 ‘Butter’와 맞물린 것이)재미있는 시기이다”라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21일 싱글 ‘Butter’를 발매했으며 이후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핫 100’에서 7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Thanks, @BTS_twt @bts_bighit, for your chart-topping shout-out to the product we’re proud to represent! Our, take on @billboard . @nmpf https://t.co/2TDvuVUetz
— American Butter Institute (@butterinstitute) July 12,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