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태극기, 무궁화까지, 반스의 ‘한국 스페셜’ 스니커 컬렉션
올드스쿨, 스케이트-하이, 슬립-온 3종.
한글과 태극기 컬러, 무궁화 등 한국과 관련된 테마로 장식된 반스의 스니커 컬렉션이 등장했다. 해당 올드스쿨, 스케이트-하이, 슬립-온 세 가지 실루엣으로 구성된 해당 컬렉션은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반스 유럽 공식 온라인 스토어 등을 통해 해외에서 판매되고 있다.
올드스쿨 모델은 미드솔에 블랙 컬러가 칠해지고 그 위에 화이트 컬러로 한글 ‘오프 더 월’이 반복적으로 쓰여 있으며, 어퍼에는 백호 패턴과 무궁화 패턴 그리고 태극기의 블루, 레드 컬러가 함께 장식됏다. 인솔에도 무궁화 패턴이 더해졌고, 힐카운터에는 커다랗게 ‘반스’라는 브랜드명이 한글로 쓰여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케이트-하이도 마찬가지로 ‘오프 더 월’ 한글이 새겨진 미드솔과 백호, 무궁화 패턴, 태극기 컬러가 사용된 어퍼가 조화됐고, ‘반스’ 한글 브랜딩 자수는 측면에 새겨졌다. 슬립-온의 경우 같은 디자인 요소를 가지고 있지만, 블루, 레드 컬러는 힐카운터에, ‘반스’ 한글은 정면에 새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한글 폰트 프린트, 태극기 컬러, 무궁화까지 한국적인 요소로 가득한 ‘코리언 타이포그래피’ 컬렉션은 지금 유럽 및 영국 반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각각 올드스쿨이 85 유로, 한화 약 11만5천 원, 스케이트-하이가 95 유로, 약 13만 원, 슬립-온이 75 유로, 약 1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