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칸예 웨스트의 ‘이지 갭’ 블랙 라운드 재킷이 갑자기 발매됐던 이유는?
발매 전날 프로모션에 합류한 버벌이 직접 전해준 소식.

최근 예약 판매 형태로 진행된 ‘이지 갭’의 두 번째 아이템인 블랙 라운드 재킷의 출시 관련 상세 사항이 사실 발매 전날 결정됐다는 사실이 전해졌다. 윤 안과 함께 앰부시를 전개하고 있는 버벌은 최근 <하입비스트> 재팬의 ‘인바이트 온리‘ 인터뷰에 참여해 이지 갭 발매의 뒷이야기를 전했다.
버벌은 “칸예 웨스트로부터 (발매 전날) 갑자기 이지 갭의 프리 오더 론칭을 하고 싶다는 연락이 왔다”라고 이야기하며, 당시 갑작스럽게 일본 발매에 관여하게 된 과정을 설명했다. 그는 “갭 측의 담당자들과 현지 이지 담당자들과 줌으로 만났고, 다음 날 오전까지 프로모션 계획을 세우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그는 해당 제품의 론칭을 위해 전 세계 각국의 마케팅, 법무 등 여러 분야 담당자들이 모인 채팅 룸에서 아주 빠르게 발매 준비가 실시간으로 진행됐다고 이야기했다. 발매일이 그날로 정해진 것은 칸예 웨스트가 어머니의 생일인 7월 12일에 맞춰 론칭하기를 원했기 때문이라고.
버벌은 또한 지금 확인할 수 있는 재킷의 공식적인 사진은 공식 배포된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와 칸예 웨스트가 발렌시아가 쇼에서 착용한 사진 단 2장뿐이며, 제품 샘플 또한 칸예 웨스트가 착용하고 있는 단 하나뿐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