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 ‘1년간 화성 생활’ 체험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영화 ‘마션’의 현실판?

테크
5.2K

나사가 영화 속에서나 등장했던 ‘화성 거주’ 생활을 실험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나사는 3D 프린팅 기술로 화성 표면을 재현한 약 48평 규모의 공간 ‘마스 듄 알파’를 짓고, 4명의 지원자를 받아 해당 공간에서 1년 동안 지내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사는 참가자들이 화성과 같은 환경으로 만들어진 공간에서 ‘자원 부족과 기기 고장, 의사소통 지연’ 등 다양한 환경적 스트레스 요인을 그대로 경험하도록 할 계획이다. 참가자는 만 30세에서 55세 사이의 비흡연자, 영어 능통자인 미국 시민 혹은 영주권자여야 한다. 또한 참가자들은 과학 기술 공학 수학 관련 분야에서 석사 학위가 있거나 학사 학위와 4년 이상의 현장 경험 혹은 군 장교 경험이 있어야 한다.

참가자들의 임무는 실제 인류가 화성에 갔을 때를 가정해 일상 생활을 하면서 과학 조사와 가상 현실 및 로봇 기술을 활용한 활동을 하는 것이다. 나사는 이 실험을 바탕으로 실제 화성 이주 시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할 예정. 나사의 식품 기술 담담자 그레이스 더글라스는 지구에서의 시뮬레이션이 실제 우주비행사들이 겪게 될 신체적, 정신적 상황을 이해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화성 거주 실험은 오는 2022년 가을에 시작돼 1년간 진행된다. 참가자 지원은 이곳에서 오는 9월 17일까지.

더 보기

이전 글

최초의 한국계 우주비행사가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임무를 수행한다
여행

최초의 한국계 우주비행사가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임무를 수행한다

모든 것이 최초다.

루이 비통이 F1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패션 자동차

루이 비통이 F1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LVMH x F1.

에어 조던 1 ’85 ‘브레드’가 돌아온다
신발

에어 조던 1 ’85 ‘브레드’가 돌아온다

결국, 나이키가 꺼내든 궁극기.


나이키 에어 포스 1 ‘도라에몽’ 컬러웨이가 출시된다
신발

나이키 에어 포스 1 ‘도라에몽’ 컬러웨이가 출시된다

“대나무 헬리콥터!”

발란사 x 캠페인 트레이드 마크, 팝업 스토어 및 협업 캡슐 정보
패션

발란사 x 캠페인 트레이드 마크, 팝업 스토어 및 협업 캡슐 정보

그래픽 아티스트 옥근남과의 협업.

CJ ENM, ‘국제시장’ 윤제균 감독과 '할리우드 케이팝 영화’ 제작한다
엔터테인먼트

CJ ENM, ‘국제시장’ 윤제균 감독과 '할리우드 케이팝 영화’ 제작한다

가제: ‘케이팝: 로스트 인 아메리카’.

비와이 인터뷰 -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한 그의 '여행 이야기'
음악 

비와이 인터뷰 -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한 그의 '여행 이야기'

성공, 결혼 그리고 입대.

애플, 애플카 제작 위해 한국에 실무진 보냈다?
자동차

애플, 애플카 제작 위해 한국에 실무진 보냈다?

어떤 회사 관계자를 만났을까?

다시 뭉친 두 협업 장인, 팔라스 x 아디다스 협업 'PALASTE' 컬렉션 발매 정보
패션

다시 뭉친 두 협업 장인, 팔라스 x 아디다스 협업 'PALASTE' 컬렉션 발매 정보

목욕 가운, 요가 매트, 슬리퍼, 토트백 등.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