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5500원짜리 광고 요금제 출시
기존 ‘베이식’의 반값 수준.

넷플릭스가 광고 지원으로 저렴해진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를 도입한다. 12개국에서 선택 가능한 ‘광고형 베이식’은 한국을 비롯해 독일, 미국, 멕시코, 브라질, 스페인, 영국, 이탈리아, 일본, 캐나다, 프랑스, 호주에서 이용할 수 있다.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는 광고 삽입 외에 콘텐츠 리스트, 맞춤형 시청 경험, 다양한 TV 와 모바일 디바이스 지원, 자유로운 멤버십 변경 및 해지 지원 등 기존 베이식 멤버십의 대다수 서비스를 그대로 제공하지만, 최고 720p/HD의 영상 화질(광고형 베이식과 기존 베이식 멤버십 모두) 그리고 시간당 평균 4~5분의 광고, 라이선스 제한으로 인한 일부 영화와 시리즈 시청 불가, 콘텐츠 저장 불가 등의 제한이 있다.
새로운 요금제에서는 요금이 저렴해지는 대신 콘텐츠 재생 시작 전과 도중에 15초 또는 30초 길이의 광고가 표시된다. 넷플릭스는 이와 관련해 브랜드가 희망하는 국가와 장르에 맞춰 광고가 노출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