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월 구독 서비스 준비하고 있다?
+ 아이패드, 맥북 등도?

애플이 아이폰을 포함한 자사 제품을 구독 형태로 이용하는 방안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만 기자는 한국 시각 3월 25일 웹사이트와 트위터를 통해 “애플이 2023년에 아이폰을 포함한 하드웨어 구독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이는 애플 원과 애플케어와 연동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마크 거만은 구독 서비스가 12개월 혹은 24개월로 사용료를 분할 납부하는 것과 달리 매월 사용료를 지불하는 형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나, 사용자가 선택한 모델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마크 거만은 애플의 기기 구독 서비스가 빠르면 2022년 말 혹은 2022년 중 출시될 것으로 보이지만, 취소될 가능성 또한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기기 구독 서비스가 이르면 올해 말, 또는 내년께 출시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아예 취소될 가능성도 있다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한편, 애플은 <블룸버그>의 의견 요청에 답변을 거부했다.
Apple is working on an iPhone and hardware subscription service for launch by next year and it could tie into Apple One bundles and AppleCare. A major shift for Apple en route. https://t.co/SS7CoQFBxh
— Mark Gurman (@markgurman) March 24,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