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치, 펀치홀 전혀 없는 애플의 '풀 스크린 아이폰' 출시 시기는?
밍치궈의 새로운 예측.

유명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궈가 애플의 ‘풀 스크린 아이폰‘ 출시 시점에 대한 새로운 예측을 내놨다. 그는 과거 풀 스크린이 적용된 아이폰이 2023년에 나올 것이라고 이야기한 바 있지만, 이번에 그 시기에 대한 예측을 수정한 것이다.
밍치궈는 트위터를 통해 “진짜 풀 스크린 아이폰은 2024년에 나올 것이라고 본다. 2024년에 하이엔드 아이폰이 언더 디스플레이 전면 카메라와 언더 디스플레이 페이스 ID를 채택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또한 “저조도 환경은 전면 카메라 품질에 좋지 않다”고 이야기하며 “ISP와 알고리즘이 품질 향상에 필수적”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밍치궈의 이야기에 따르면, 풀 스크린 아이폰의 출시 시기가 예측보다 늦어진 것은 기술적 문제 때문이다. 그의 예측이 맞다면, 2023년 아이폰 16이 나올 때가 되어서야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와 페이스 ID가 적용된 모델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I think the real full-screen iPhone will come in 2024. High-end iPhones in 2024 would adopt an under-display front camera alongside the under-display Face ID. A low-light condition is detrimental to front camera quality, and ISP & algorithm are critical for quality improvements. https://t.co/vWjeZYZUPK
— 郭明錤 (Ming-Chi Kuo) (@mingchikuo) April 20,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