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버리, 글로벌 앰버서더에 손흥민 선정
영국 리그 득점왕과 영국 하우스의 만남.
버버리가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 구단 토트넘 홋스퍼 FC 소속 선수 겸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버버리는 선정 이유에 관해 “어린 시절부터 꿈을 이루기 위해 열정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한 손흥민의 이야기는 하우스의 신념인 ‘새로운 가능성의 발견’과 ‘한계를 뛰어넘는 상상력의 힘’에 부합한다”라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EPL에서 활동하는 선수로서 영국의 풍부한 유산을 지닌 브랜드와 함께하게 된 것은 영광”이라며 “버버리는 오랫동안 상상력과 혁신을 추구해왔고, 이는 내가 생각하는 가치와 일치한다”라고 화답했다.
이와 함께 버버리는 손흥민이 하우스의 아이템을 착용한 사진을 공개했다. 손흥민이 입은 아이템은 총 세 가지 스타일로 첫 번째 사진에는 카멜 헤어와 울로 제작된 슬리브리스 코트와 탈부착 가능한 나일론 패널이 적용된 카멜 울 캐시미어 카디건, 옵틱 화이트 코튼 포플린 셔츠, 블랙 모헤어 울 턱시도 팬츠, 블랙 클래식 컷 실크 새틴 넥타이, 버버리 모노그램 모티프가 장식된 블랙 가죽 첼시 부츠를 착용했다.
손흥민은 두 번째 사진에서 블랙 나일론 및 코튼 후디 재킷과 크리스털 장식이 가미된 카멜 케이블 니트 울 블렌드 스웨터를 착용했으며, 세 번째 사진에서는 아카이브 베이지 슬라이스 버버리 체크 나일론 후디 재킷과 반바지, 블랙 나일론 페이턴트 가죽 아서 스니커를 신었다. 모든 아이템은 버버리 2022 가을, 겨울 프리 컬렉션에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