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하반기부터 공개될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라인업

드라마 24개, 영화 8개.

엔터테인먼트 
250,123 Hypes

2010년대 후반부터 한국의 많은 콘텐츠들이 넷플릭스를 통해 제작되기 시작하면서 기존에는 볼 수 없던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들이 등장했다. 그리고 한국에서 만들어진 넷플릭스 영화와 드라마들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주목받으며 붐을 일으켰다. 특히 2021년부터 이어진 <D.P.>, <오징어 게임>, <지옥> <지금 우리 학교는> 등 한국 콘텐츠의 연속적인 글로벌 성공은 계속해 더 많은 넷플릭스의 한국 콘텐츠 제작으로 이어졌다.

올해 상반기에만 <지금 우리 학교는>,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 1 등을 공개한 넷플릭스는 2022년 하반기에도 계속해 다채로운 한국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리스트에는 이미 2022년 하반기 공개가 확정된 작품부터 제작 확정 후 촬영이 진행 중인 작품, 공식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논의가 진행 중인 작품까지 2022년 하반기부터 2023년, 2024년에 선보여질 한국 콘텐츠들을 총망라했다. 글로벌 히트작의 두 번째 시즌부터 흥미로운 신작들까지 아래에서 기대해야 할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들을 확인해 보자.

드라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 2

연출: 김홍선
출연: 유지태, 김윤진, 박해수, 전종서, 이원종, 박명훈, 김성오, 김지훈, 장윤주, 이주빈, 박정우, 김지훈, 이규호, 이현우 등

스페인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의 한국판 리메이크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두 번째 파트가 2022년 하반기에 공개된다. 첫 파트와 마찬가지로 대규모 인질극을 계획하는 교수 역은 유지태가 연기하며, 경찰청 소속 위기협상팀장 선우진 역은 할리우드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김윤진이 맡았다. 박해수, 전종서, 이원종, 박명훈, 김성오, 김지훈, 장윤주, 이주빈 등 화려한 출연진이 함께한다. 파트 1에 이어 긴장감 넘치는 대치 상황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블랙의 신부>

연출: 김정민
출연: 김희선, 이현욱, 정유진, 박훈, 차지연 등

<블랙의 신부>는 결혼이나 재혼으로 상류 사회 진출을 꿈꾸는 이들의 욕망을 그려낸 현실풍자극이다. <앨리스>, <품위있는 그녀> 등으로 다시 전성기를 맞이한 김희선이 강남 중산층 주부로 살다가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게 된 서혜승 역을 맡았다. 이현욱이 자수성가한 벤처기업 회장 이형주 역을, 정유진이 최상류층에 속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 대기업 법무팀 변호사 진유희 역을 연기했다. 각기 다른 입장에서 욕망을 위해 움직이는 인물들 사이의 끝없는 갈등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수리남>

연출: 윤종빈
출연: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 장첸 등

<수리남>은 남미의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왕을 검거하기 위한 국정원의 비밀 작전에 협조할 수 밖에 없는 민간인 사업가의 여정을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로, 실화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공작>, <군도:민란의 시대>,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로 잘 알려진 윤종빈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하정우가 7년 만에 참여하는 윤종빈 감독의 작품이자 황정민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작품이기도 하다.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 등 화려한 배우 라인업이 함께한다.

<모범가족>

연출: 김진우
출연: 정우, 박희순, 윤진서, 박지연 등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이 우연히 거금이 든 차량을 발견하면서 마약 조직 2인자와 얽히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시리즈 작품이다. <응답하라 1994>, <이 구역의 미친 X>의 정우가 궁지에 몰린 가장 동하를 연기하며, <마녀>, <마이 네임>에서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선보인 박희순이 마약 조직의 2인자 광철을 맡았다. 윤진서가 동하의 아내, 박지연이 마약수사팀장 주현 역을 연기한다. 연출은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 2를 연출한 김진우 감독.

<썸바디>

연출: 정지우
출연: 김영광, 강해림, 김용지, 김수연 등

<썸바디>는 <은교>, <4등>, <침묵> 등으로 잘 알려진 정지우 감독이 넷플릭스와 공동 작업으로 선보이는 첫 작품이자 첫 시리즈 연출작이다. 소셜 커넥팅 앱 ‘썸바디’를 매개로 살인 사건이 벌어지면서 개발자 섬과 친구들이 의문의 인물 윤오와 얽히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장르 작품. 김영광이 건축 디자이너 윤오를 연기하며, 신인 강해림이 ‘썸바디’의 개발자 섬 역을 맡았다. <구미호뎐>, <미스터 션샤인>의 김용지와 500:1의 경쟁률을 뚫고 작품에 합류한 김수연이 함께한다.

<글리치>

연출: 노덕
출연: 전여빈, 나나 등

<글리치>는 정체불명의 불빛과 함께 사라진 남자친구의 행방을 쫓던 홍지효가 UFO 커뮤니티 회원들의 도움을 받아 미스터리한 비밀의 실체에 다가서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장편 데뷔작 <인간수업>으로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던 진한새 작가와 <연애의 온도>를 연출한 노덕 감독이 힘을 합했다. 미스터리와 코미디, 스릴러를 오가는 해당 작품의 주인공 홍지효 역은 <죄 많은 소녀>, <멜로가 체질>, <빈센조>로 잘 알려진 전여빈이 맡고, 나나가 보라 역으로 합세했다.

<택배기사>

연출: 조의석
출연: 김우빈, 이솜, 강유석 등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택배기사>는 심각한 대기 오염 때문에 오로지 택배에 의존해 물품을 공급받아 살아가게 되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현실적 소재와 디스토피아를 연결한 독특한 설정이 돋보이는 작품. 김우빈이 전설의 택배 기사 5-8을 연기하며, 이솜이 야망 있는 기무대 소장 설아를 연기한다. 오직 택배기사가 되겠다는 일념으로 전설적 존재 ‘5-8’을 선망하는 난민 소년 사월 역할은 <스타트업>,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 출연한 강유석이 맡는다.

<더 패뷸러스>

연출: 김정현
출연: 채수빈, 최민호 등

열정으로 살아가는 패션계에 인생을 바친 청춘들의 꿈과 사랑, 우정을 그린 리얼리즘 로맨스 드라마. 넷플릭스 영화 <새콤달콤>, 드라마 <반의반>으로 주목을 모은 채수빈이 명품 브랜드 홍보대행사 과장 ‘표지은’ 역을 맡고,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도시남녀의 사랑법>, <화랑>의 최민호가 프리랜서 리터처 ‘지우민’ 역을 맡는다. <호텔 델루나>,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등에 참여한 김정현 PD가 연출을, 김지희, 임진선 작가가 극본을 담당했다.

<연애대전>

연출: 김정권
출연: 김옥빈, 유태오, 김지훈, 고원희 등

<연애대전>은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전쟁 같은 사랑을 겪으며 치유받는 과정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다. 김옥빈이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이자 엔터 전문 로펌 길무의 신입 변호사 여미란 역을 연기하고, 여자를 병적으로 싫어하는 남자 남강호 역은 유태오가 연기한다. 작품에서는 이성에 대한 불신으로 사랑을 믿지 않던 두 남녀가 서로를 이해하고 진정한 사랑을 깨달아가는 과정이 유쾌하게 펼쳐진다.

<종말의 바보>

연출: 김진민
출연: 안은진, 유아인, 전성운, 김윤혜

<종말의 바보>는 지구와 소행성 충돌까지 200일, 눈앞에 예고된 종말을 앞두고 혼란에 빠진 세상과 남은 시간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인간수업>, <마이 네임>의 김진민 감독과 <밀회>의 정성주 작가가 손을 잡았다. 중학교 교사였지만 소행성 사태 이후 자원봉사를 하며 위험에 빠진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진세경 역은 안은진이 연기하고, 세경의 오랜 연인이자 생명공학연구소 연구원인 윤상 역은 유아인이 맡는다.

<도적: 칼의 소리>

연출: 황준혁
출연: 김남길, 서현, 유재명, 이현욱, 이호정 등

<도적: 칼의 소리>는 1920년대 일제강점기 삶의 터전을 빼앗기고 쫓겨난 조선의 민중들이 일본에 통쾌한 한방을 날리는 액션 멜로 활극. 1960~70년대 유행한 ‘스파게티 웨스턴’ 장르를 차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남길이 간도에서 조선 사람들을 지키는 도적이 된 이윤을 연기하고, 친일파로 위장한 독립운동가 남희신 역은 서현이 맡는다. 유재명이 의병장 출신 조선인 마을의 지주 최충수 역을, 이호정이 이윤을 죽이라는 의뢰를 받고 간도로 향하는 총잡이 언년이 역을 연기한다. 올해 하반기 혹은 내년 상반기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사냥개들>

연출: 김주환
출연: 우도환, 이상이, 박성웅, 허준호 등

<사냥개들>은 돈을 쫓아 사채업 세계에 발을 들인 세 젊은이가 거대한 세력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동명의 네이버 웹툰이 원작으로, <청년경찰>의 김주환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아 도전하는 첫 시리즈 작품이다. 우도환이 연기하는 건우는 복싱 유망주였지만 어머니의 빚을 갚기 위해 사채업자 최 사장을 만나 경호원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게 된다. 건우와 함께 일하게 된 복서 출신 우진 역은 이상이가 맡는다. 박성웅, 허준호가 서로 전혀 다른 스타일의 사채업자로 등장한다.

<퀸메이커>

연출: 오진석
출연: 김희애, 문소리 등

배우 김희애와 문소리의 만남만으로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시리즈. <부부의 세계>, <밀회>로 매 작품 찬사를 받아온 김희애가 은성그룹 전략기획실장 황도희 역을 맡았고, <세자매>, <리틀 포레스트>, <아가씨> 등 매 작품 뛰어난 연기를 펼쳐온 문소리가 노동인권변호사 오승숙으로 분했다. 이미지 메이킹의 귀재이자 대기업 전략기획실을 지휘하는 황지희가 인권변호사 오승숙과 대립을 거쳐 그를 서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선거판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려낸다.

<셀러브리티>

연출: 김철규
출연: 박규영, 강민혁, 이청아, 이동건, 전효성 등

<셀러브리티>는 ‘셀럽’이라는 신흥 계층이 존재하는 세계관 속에서 해당 계층에 오르기를 선망하는 주인공과 그를 둘러싼 사람들 사이의 치열한 욕망을 그려낸 작품이다.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가 큰 힘을 얻은 현 시대 상황을 반영한 작품으로, <악의 꽃>, <마더>의 김철규 감독이 연출한다. 셀러브리티의 세계에 발을 들이고 인생이 바뀐 서아리 역은 <스위트홈>으로 이름을 알린 배우 박규영이 맡는다. 강민혁은 대한민국 대표 코스메틱 기업 대표이사 한준경 역을 맡았다. 이청아는 빼어난 집안 배경을 지닌 윤시현을 연기한다.

<마스크걸>

연출: 김용훈
출연: 고현정, 안재홍, 염혜란, 나나 등

<마스크걸>은 2015년부터 약 3년 동안 인기리에 연재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얼굴 때문에 외모 열등감이 있지만 비현실적인 몸매를 지닌 김모미가 낮에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저녁에는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는 이중 생활을 하면서 벌어지는 각종 사건을 그린다. 고현정과 나나가 주인공 김모미를 시간 순서에 따라 연기하며, 안재홍이 김모미를 짝사랑한 직장 동료 주오남 역할로 출연한다.

<더 글로리>

연출: 안길호
출연: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박성훈 등

<파리의 연인>, <시크릿 가든>, <태양의 후예>, <도깨비> 등 대형 히트 드라마를 다수 만들어낸 김은숙 작가가 처음으로 넷플릭스와 손을 잡고 선보일 것으로 알려진 작품. 송혜교와 김은숙 작가가 <태양의 후예> 이후 6년 만에 다시 만난 작품이기도 하다. 건축가를 꿈꾸던 주인공 동은(송혜교)은 고등학교 시절 잔인한 학교 폭력으로 자퇴를 한 후, 가해자가 결혼해서 아이를 초등학교에 입학시킬 때까지 기다린다. 그리고 아이의 담임 교사로 부임해 그때부터 철저한 복수를 실행한다.

<위기의 여자>

연출: 이원석
출연: 공효진, 박하선 등 (미정)

<위기의 여자>는 극 중 ‘막장 드라마의 신’ 작가 김마리가 자신이 창조한 드라마 세계에 빠져버리면서 생기는 사건들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남자사용설명서>, <상의원>의 이원석 감독이 연출하며, <뜨거운 것이 좋아>를 맡았던 김수아 작가가 각본을 썼다. 답답한 여주인공, 재벌 2세, 출생의 비밀 등 한국 드라마의 클리셰를 전면에 드러내면서, 그 세계를 탈출하기 위한 시도를 유쾌하게 그려낸다. 공효진, 박하선이 출연한다는 보도가 있었지만, 아직 출연진은 확정되지 않았다.

<너의 시간 속으로>

연출: 김진원
출연: 안효섭, 전여빈, 강훈 등

대만의 히트 드라마 <상견니>의 리메이크 작품이다. 세상을 떠난 남자친구를 그리워하던 ‘준희’가 운명처럼 1998년으로 돌아가 남자친구와 똑같이 생긴 ‘시헌’을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타임슬립 로맨스. 원작이 대만뿐 아니라 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만큼 리메이크작에 대한 기대도 크다. 2022년 3월에 주연 배우 안효섭, 전여빈, 강훈의 캐스팅 소식이 발표됐다. 2023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D.P.> 시즌 2

연출: 한준희
출연: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 지진희, 김지현 등

2021년 큰 화제를 모았던 넷플릭스 시리즈 <D.P.>의 시즌 2가 제작된다. <D.P.>는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갖가지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생기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육군 헌병대 D.P.조로 출연했던 안준호’역의 정해인과 한호열 역의 구교환 그리고 간부인 박범구 중사 역의 김성균과 임지섭 대위 역의 손석구 등 <D.P.>의 주요 출연진 전체가 다시 등장하는 것은 물론, 지진희와 김지현이 새로운 멤버로 합류한다.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 2

연출: 이재규, 김남수
출연: 윤찬영, 박지후, 조이현, 로몬 등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되어 구조를 기다리던 학생들이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이 시즌2 제작을 확정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넷플릭스 역대 가장 성공한 비영어 시리즈 네 번째 자리에 올랐던 만큼 두 번째 시즌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상황. 새 시즌에는 친구들을 잃어가며 가까스로 위기를 극복한 온조, 청산, 남라, 수혁이 맞이할 새로운 위기가 그려진다.

<오징어 게임> 시즌 2

연출: 황동혁
출연: 이정재, 이병헌 등

전 세계에서 역대급 열풍을 일으킨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다음 시즌이 준비 중이다. 황동혁 감독은 이미 다수의 인터뷰를 통해 시즌 2에 대한 여러 힌트를 남겼는데, 그에 따르면 시즌 2는 ‘경찰과 관련된 이슈’를 다룰 것이고, ‘프론트맨’이 주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이정재와 이병헌은 시즌 1의 역할 그대로 출연하며, 정호연이 다른 역할로 다시 출연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도 있다. 현재 시나리오 초안이 나왔고, 2023년 이후 공개를 목표로 제작이 진행 중이다.

<스위트홈> 시즌 2

연출: 이응복, 장영우, 박소현
출연: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박규영 등 (미정)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의 두 번째 시즌이 만들어질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차현수와 아파트 단지 그린 홈 주민들이 왜곡된 인간 욕망을 여러 가지 형태로 투영하는 괴물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린다. 2021년 여름부터 최근까지도 시즌 2 제작 여부 및 출연진 확정에 대한 보도가 이어졌지만, 넷플릭스 측에서는 계속해 제작 및 출연진 정보에 대해 ‘논의 중’이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상황. 보도가 사실이라면 신규 출연진이 합류할 전망이다.

<이두나!>

연출: 이정효
출연: 수지, 양세종 등 (미정)

네이버 웹툰 <이두나!>를 원작으로 만들어지는 시리즈. 갑작스러운 은퇴를 선언한 아이돌 이두나와 대학교 1학년 학생 이원준이 같은 쉐어하우스에 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걸그룹 드림스윗의 메인 보컬로 활동하던 중 돌연 은퇴를 선택하고 대학교 연극영화과에 복학한 이두나 역할은 수지가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두나와 함께 대학가의 쉐어하우스에 거주하는 이원준 역할은 양세종이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아직까지 관련된 공식 발표는 없다.

<살인자o난감>

출연: 최우식, 손석구 등 (미정)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시리즈 <살인자o난감>이 제작된다는 소식이다. <살인자o난감>은 우연한 계기로 연쇄 살인마를 죽이게 된 평범한 남자와 이를 쫓는 형사의 활약을 그린 범죄 스릴러 다크 코미디 작품으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배우 최우식과 손석구가 동반 출연할 것으로 알려졌다. 최우식이 평범한 남자 ‘이탕’ 역을, 손석구가 감이 좋은 형사 ‘장난감’ 역을 연기한다. 쇼박스가 판권을 확보해 제작에 돌입한 상황이라고.

 

영화

<서울대작전>

연출: 문현성
출연: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옹성우, 김성균, 정웅인, 문소리 등

<서울대작전>은 1988년 서울올림픽 개막식 당일에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된 ‘상계동 슈프림팀’의 질주를 담은 카체이싱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올림픽을 앞두고 들뜬 분위기를 틈타 비자금을 뒤쫓는 작전에 막강한 운전 실력을 가진 드라이버들이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추격전을 그린다. 유아인을 비롯해 저마다 화려한 필모그래피를 자랑하는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옹성우, 김성균, 정웅인, 문소리가 출연한다. 1980년대 서울을 배경으로 올드스쿨 힙합과 올드카 드리프트 액션이 펼쳐진다는 예고가 기대를 모은다.

<정이>

연출: 연상호
출연: 강수연, 김현주, 류경수 등

<지옥>의 연상호 감독이 이번에는SF 영화 <정이>를 선보인다. <정이>는 기후변화로 더 이상 지구에서 살기 힘들어진 인류가 만든 피난처 쉘터에서 내전이 일어난 22세기, 승리의 열쇠가 될 전설의 용병 ‘정이’의 뇌복제 로봇을 성공시키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한국 최초 ‘베니스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자 강수연이 뇌복제 기술을 개발하는 연구소의 팀장 서현 역으로 출연한다. 뇌복제 실험의 대상이 되는 정이 역은 김현주가, 실험을 꼭 성공시켜야 하는 연구소장 상훈 역은 류경수가 맡는다.

<20세기 소녀>

연출: 방우리
출연: 김유정, 변우석, 박정우, 노윤서 등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는 20세기의 마지막인 1999년, 사랑보다 우정이 우선이었던 17세 소녀 보라가 겪는 아프지만 설레는 첫사랑과 21세기에 다시 들려온 그 사랑의 소식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 로맨스다. 첫사랑을 닮은 그의 아들을 만나는 여성의 이야기를 그린 단편 <영희씨>로 청룡영화상 단편영화상을 수상했던 방우리 감독이 직접 쓰고 연출한 장편 영화 데뷔작. 김유정, 변우석, 박정우, 노윤서가 싱그러운 첫사랑과 우정을 그려낼 배우로 캐스팅됐다.

<카터>

연출: 정병길
출연: 주원 등

<카터>는 <우린 액션배우다>, <악녀> 등 액션 작품으로 주목을 모은 정병길 감독의 신작이다. 추격전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작품으로, 주인공인 요원 ‘카터’ 역할에는 배우 주원의 캐스팅이 확정됐다. 극 중 카터는 기억을 송두리째 잃은 채 잠에서 깨어나 이유도 모른 채 일생일대의 작전에 투입되는 에이스 요원. 주원은 이번 작품에서 몸을 사리지 않는 강도 높은 액션과 모든 것이 불확실한 작전에 투입되어 고뇌하는 캐릭터의 내면 연기를 모두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길복순>

연출: 변성현
출연: 전도연, 설경구, 이솜, 구교환 등

넷플릭스가 새 영화 <길복순>의 제작을 확정했다.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목숨을 건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의 변성현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았고, 베테랑 전도연과 설경구 그리고 이솜과 구교환이 함께 출연한다. 전도연이 초A급 킬러와 싱글맘의 이중 생활을 하는 ‘길복순’을 연기하고, 설경구는 길복순이 소속된 청부살인업체 대표 차민규를 맡는다. 2022년 혹은 2023년 공개될 전망.

<발레리나>

연출: 이충현
출연: 전종서, 김지훈, 박유림 등

넷플릭스가 영화 <발레리나>의 제작을 확정했다. <발레리나>는 경호원 출신 옥주가 가장 소중했던 친구 민희를 위해 펼치는 복수극을 그린 작품. <몸 값>, <콜>의 이충현 감독이 연출하며, 전종서가 주인공 옥주, 김지훈이 복수의 대상인 최프로를 맡는다. 발레리나 민희 역은 <드라이브 마이 카>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신예 박유림이 연기한다. AOMG의 프로듀서 겸 래퍼 그레이가 음악 감독으로 참여하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공개 시기는 미정.

<독전2>

연출: 백종열
출연: 조진웅, 차승원, 진서연 등

2018년 개봉한 영화 <독전>의 후속작이 넷플릭스 영화로 만들어진다. 스토리는 전작에서 이어지는 내용으로, 원호가 사라진 락을 찾아 나서는 여정을 그린다고. <뷰티 인사이드>를 연출한 백종열 감독이 연출을 담당하며, 전작에 이어 조진웅과 차승원, 진서연 등이 출연을 논의 중이라고 한다. 하지만 류준열은 참여하지 않고, 류준열이 맡았던 ‘락’ 역은 오디션을 통해 새로 캐스팅 할 것으로 알려졌다. 동남아와 북유럽 등 해외 촬영도 진행된다고.

<대홍수>

연출: 김병우
출연: 김다미 등 (미정)

<더 테러 라이브>를 연출한 김병우 감독 그리고 프로듀싱에 참여했던 전려경 PD가 함께 재난 영화 <대홍수>를 준비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작품 내에서 무한히 반복되는 타임 루프 속에서 재난 상황을 맞이한 여주인공 역은 <마녀>, <이태원 클라쓰>, <그 해 우리는>의 김다미가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아직 해당 작품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으로 제작될지는 확정되지 않았으며, 넷플릭스 측에서도 검토 중이지만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더 보기

이전 글

마이클 조던의 딸 자스민 조던의 에어 조던 1 '그린 크록' PE 살펴보기
신발

마이클 조던의 딸 자스민 조던의 에어 조던 1 '그린 크록' PE 살펴보기

초희귀 F&F 모델.

3명의 배우들과 함께한, 프라다 2022 FW 남성복 캠페인
패션

3명의 배우들과 함께한, 프라다 2022 FW 남성복 캠페인

‘스토리텔러’로서의 배우들.

모두 전혀 다른 장르, 금주의 넷플릭스 신작 추천 5
엔터테인먼트 

모두 전혀 다른 장르, 금주의 넷플릭스 신작 추천 5

스포츠, SF, 판타지, 로맨스, 다큐멘터리.

한국에서는 팔지 않는, 국내 도입 시급한 자동차 8
자동차

한국에서는 팔지 않는, 국내 도입 시급한 자동차 8

국산차 브랜드인데 한국에서 안 판다고?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확장판이 9월에 개봉한다
엔터테인먼트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확장판이 9월에 개봉한다

예상되는 추가 장면은?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 '억만장자' 됐다
골프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 '억만장자' 됐다

한국 돈으로 약 1조3천억 원.

'롤링스톤'의 '가장 위대한 힙합 앨범 200' 리스트가 논란이 된 이유는?
음악

'롤링스톤'의 '가장 위대한 힙합 앨범 200' 리스트가 논란이 된 이유는?

카디 비가 문제라고?

레고 가격이 올여름 무려 25% 인상된다
디자인

레고 가격이 올여름 무려 25% 인상된다

벌써 사재기 진행 중?

기리보이, 구교환과 함께한 작품으로 배우 데뷔한다
엔터테인먼트

기리보이, 구교환과 함께한 작품으로 배우 데뷔한다

2년 동안 준비해 왔다고.

반스, '고 스케이트보딩 데이 2022' 개최
패션 

반스, '고 스케이트보딩 데이 2022' 개최

Presented by Vans
압구정 로데오에서 펼쳐지는 창의적인 스케이트 문화 축제.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