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카이 마코토 감독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 첫 예고편 공개
모든 장면이 아름답다.
<너의 이름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새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첫 예고편이 공개됐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날씨의 아이> 이후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3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은 일본 각지의 폐허를 무대로 재앙의 원인이 되는 문을 닫아 나가는 소녀 스즈메의 해방과 성장을 그린 모험을 그린 작품. ‘로드 무비’인 동시에 현대의 ‘모험 이야기’이며, 그가 어떤 존재와 함께 싸우는 ‘액션 영화’라는 설명으로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스즈메가 열쇠로 문을 여는 장면으로 시작되는 예고편 영상은 1분 43초 내내 OST ‘스즈메의 날개 소리’와 함께 펼쳐진다. 지난 론칭 영상에서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4개의 키워드 -’여행하는 청년’, ‘흰 고양이’, ‘작은 의자’, ‘문의 열쇠’- 에 관한 정보 또한 상세하게 그려진다. 먼저 스즈메와 함께 ‘열쇠’를 이용해 문을 닫아 가는 베일에 쌓인 ‘여행하는 청년’의 얼굴이 공개됐고, ‘흰 고양이’는 다채로운 움직임과 비주얼을 선보인다. 마치 살아 있는 듯 움직이는 ‘작은 의자’도 눈길을 끈다.
스즈메의 다양한 표정과 동작, 연출은 이미 검증된 뛰어난 작화를 기대하게 하며, 도시의 야경과 바다 등 다양한 배경 또한 아름답게 그려진다. 영상은 머리를 질끈 묶고 문을 열어젖힌 스즈메가 “헤매다 찾은 그곳에는 모든 시간이 녹아든 것 같은 하늘이 있었다.”라고 말하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애니메이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은 오는 2023년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