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르: 러브 앤 썬더' 오프닝 로고에 새로 합류한 마블 히어로는?
다음 작품에 대한 예고?

최근 개봉한 마블 스튜디오의 <토르: 러브 앤 썬더>에는 영화의 내용만큼 주목해야 할 소소한 디테일들이 있다. 그 중 하나는 바로 오프닝 로고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이하 MCU)가 확장되어감에 따라 오프닝 로고에 등장하는 역대 캐릭터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번 작품에서도 새로운 히어로가 역사적인 오프닝 로고에 합류했다.
<토르: 러브 앤 썬더>의 오프닝 마블 로고에 새롭게 등장한 히어로는 바로 ‘미즈 마블’이다. <미즈 마블>은 디즈니+를 통해 지난달 처음 공개되어 방영 중이고, 현재까지 공개된 디즈니+ 내 MCU 시리즈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미즈 마블>은 드라마로 먼저 공개된 이후에 영화를 통해서도 찾아올 예정이다. 가장 가깝게는 <캡틴 마블> 시리즈 후속작 <더 마블즈>에 등장할 것으로 알려졌다.
<미즈 마블>의 작가들은 이미 <더 마블즈>와 이야기가 연결될 것을 알고 이를 고려해 각본 작업을 했으며, <더 마블즈> 팀에서는 <미즈 마블>의 각본을 전부 읽은 상태로 영화 작업을 진행 중이기에 두 작품 사이에 유기성은 매우 클 것이라고. 영화 <더 마블즈>는 올해 11월 공개 예정이다.
#MsMarvel appears in the new Marvel Studios logo for #ThorLoveAndThunder pic.twitter.com/yDxSFSswGh
— AVATAR OF SCARLET WITCH (@QUEENSCARLETWI1) July 7,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