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1위는?

기준에 따라 1위가 다르다.

전자
1,919 Hypes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전 세계 이용자 ‘1인당 사용 시간’에서 유튜브를 제치고 1위에 올라섰다는 보도가 나왔다. 단, ‘총 이용 시간’에서는 여전히 유튜브가 1위를 지키고 있다.

<한국경제>는 글로벌 모바일 앱마켓 분석 서비스 ‘데이터.AI’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22년 1분기 틱톡 앱의 1인당 월 평균 사용 시간이 23.6시간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는 유튜브의 23.2시간을 뛰어넘는 수치. 단, 해당 조사는 안드로이드 폰 기준으로, 중국을 제외하고 조사한 결과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틱톡의 월 평균 사용 시간은 지난해 1분기보다 40% 뛰어올랐다. 이와 같은 변화에 대해 데이터.AI는 틱톡이 라이브 스트리밍과콘텐츠 창작을 지원하는 영상 편집, 해시태그 기능을 통해 유행에 민감한 연령층을 끌어들인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1인당 사용 시간이 아닌 ‘총 이용 시간’을 기준으로 했을 때 올해 1분기 가장 높은 순위에 오른 소셜미디어 앱은 1천1백61억 시간의 유튜브였다. 뒤이어 페이스북, 와츠앱, 인스타그램, 틱톡이 순위에 올랐다.

더 보기

이전 글

가장 많은 한국인이 사용하는 앱은?
전자

가장 많은 한국인이 사용하는 앱은?

인구 절반 이상이 쓴다.

'틱톡 따라한다'라는 비판에 대한 인스타그램 CEO의 반응은?
전자

'틱톡 따라한다'라는 비판에 대한 인스타그램 CEO의 반응은?

“아직 좋지 않다는 것은 알지만….”

전 구글 개발자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사용자 추적 코드 사용 중”
전자

전 구글 개발자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사용자 추적 코드 사용 중”

& 메타 홍보 담당자의 입장.


인스타그램 피드에 '모르는 사람'의 추천 콘텐츠 노출 더 많아진다
전자

인스타그램 피드에 '모르는 사람'의 추천 콘텐츠 노출 더 많아진다

페이스북도 마찬가지.

핼러윈을 맞이해 출시되는 새로운 페이턴트 레더 덩크 로우
신발

핼러윈을 맞이해 출시되는 새로운 페이턴트 레더 덩크 로우

핼러윈 호박색?

포켓몬 스티커가 들어 있는 '피카츄 돈까스'가 출시된다
음식

포켓몬 스티커가 들어 있는 '피카츄 돈까스'가 출시된다

포켓몬 공식 인증을 받았다.

루이 비통 2023 프리스프링 컬렉션 '폴 인 러브' 룩북
패션

루이 비통 2023 프리스프링 컬렉션 '폴 인 러브' 룩북

DJ와 디자이너의 공통점은?

'절친' 구글 창업자 부인과의 간통 루머, 일론 머스크의 공식 반응은?
전자

'절친' 구글 창업자 부인과의 간통 루머, 일론 머스크의 공식 반응은?

엄청난 TMI를 밝혔다.

WWE 전 CEO, 빈스 맥마흔이 공식 은퇴한다
스포츠

WWE 전 CEO, 빈스 맥마흔이 공식 은퇴한다

그의 나이 만 77세.


칸예 웨스트가 올해 발렌시아가 사는 데 쓴 돈은 무려 52억 원
패션

칸예 웨스트가 올해 발렌시아가 사는 데 쓴 돈은 무려 52억 원

대체 뭘 얼마나 사야.

애플 워치 신제품, 화면 더 커지고 2018년 이후 처음으로 디자인도 바뀐다?
전자

애플 워치 신제품, 화면 더 커지고 2018년 이후 처음으로 디자인도 바뀐다?

원형도, 평평한 디자인도 아니다?

'2002', '1906' 포함, 디스이즈네버댓 x 뉴발란스 새 협업 컬렉션 출시
신발

'2002', '1906' 포함, 디스이즈네버댓 x 뉴발란스 새 협업 컬렉션 출시

테마는 ‘대통령의 러닝화’?

키드 커디가 칸예 웨스트 팬이 던진 물병에 얼굴을 맞았다
음악

키드 커디가 칸예 웨스트 팬이 던진 물병에 얼굴을 맞았다

‘롤링 라우드’ 공연 도중에.

칼하트 WIP 2022 FW 컬렉션 룩북 & 출시 정보
패션

칼하트 WIP 2022 FW 컬렉션 룩북 & 출시 정보

다양한 스타일의 워크웨어.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로커를 사용 중입니까?

우리는 독자 대신 광고주에게 요금을 청구합니다. 웹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여 ‘하입비스트’를 지원해 주세요.

이 사이트 광고 허용

이 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는 법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이 사이트에서 일시 중지’ 아래의 ‘항상’ 클릭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플러스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광고 차단 - 이 사이트’의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전환되도록 스위치를 바꿉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로커 얼티미트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버튼을 움직여 ‘이 사이트에서 사용’에서 ‘이 사이트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고스터리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 있는 ‘광고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ON’이 ‘OFF’로 바뀝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유블럭 오리진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 있는 파란색의 큰 전원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버튼이 회색으로 바뀌면, 새로 고침을 클릭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계속하세요
screenshot
  1. 브라우저에 설치된 애드블로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일반적으로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애드블로커가 두 개 이상 설치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2. 현재 사이트에서 애드 블로커를 비활성화하기 위한 설명을 따르세요.메뉴 옵션을 선택하거나 버튼을 클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