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다DADA多多 x 옥동식의 ‘말복 末伏 MALBOK’ 팝업 현장 들여다보기
2백 그릇 한정으로 준비된 ‘다다 닭곰탕’의 맛은?
<하입비스트>가 다다DADA多多와 옥동식의 ‘말복 末伏 MALBOK’ 팝업 현장에 다녀왔다. 팝업은 2017년부터 5년 연속 ‘미쉐린 서울 가이드 빕구르망’에 선정된 옥동식 서교점에서 진행됐다. 평소 다다 멤버들이 즐겨 찾는 옥동식에서는 8월 15일 말복을 맞아 협업 메뉴 ‘다다 닭곰탕’이 2백 그릇 한정으로 준비됐다.
다다 닭곰탕은 제주에서 자란 토종 구엄닭을 끓여 육수를 낸 메뉴다. 구엄닭은 제주에서 자생해오던 야생닭으로, 100m 이상을 날아다닐 정도로 운동량이 많아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더욱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국물 위에는 두백감자와 어린 새싹 삼이 고명으로 올라가 더욱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었다. 이날 닭곰탕은 4시간 만에 전부 판매됐다. 옥동식 셰프는 “곧 뉴욕 맨해튼에 매장을 오픈하는 옥동식은 뉴욕 현지에서도 닭곰탕을 서비스해 치킨 수프에 익숙한 현지인들에게 신선한 한국의 맛을 알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다다DADA多多와 옥동식이 이번 팝업을 기념하여 준비한 캡슐 컬렉션은 HBX를 통해 독점 출시된다. 제품군은 티셔츠와 볼캡으로 구성됐다. 아이보리 및 네이비 컬러로 완성된 티셔츠에는 다다 닭곰탕의 재료와 다다DADA多多와 옥동식의 로고를 합친 그래픽이 새겨져 눈길을 끈다. 볼캡에는 기존 다다DADA多多의 로고에 ‘多多’ 대신 ‘屋同食’이 새겨진 그래픽이 적용됐다. 해당 컬렉션은 8월 24일 오후 10시부터 HBX 공식 웹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HBX는 협업 캡슐 발매를 기념해 인스타그램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hbxkr 계정을 팔로우한 뒤, 다다와 옥동식 팝업 현장 리캡 피드에 ‘좋아요’를 누르고 친구 3명을 태그 하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은 8월 24일부터 9월 2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본문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