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공식 쇼핑 채널을 오픈한다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 가능.
오는 30일, 구글이 온라인 쇼핑 채널 ‘유튜브 쇼핑’을 오픈한다. 해당 채널에는 삼성전자, LG전자,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푸마 등 3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튜브가 공식적으로 쇼핑 채널을 운영하는 대상 국가는 한국이 처음이다. 당초에는 90일 프로젝트로 계획했으나 장기 운영할 가능성도 있다. 유튜브는 지난해 말 쇼핑 탭 공식 오픈 이후, 지금까지는 크리에이터나 기업의 개별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쇼핑을 진행해 왔다. 영상에 제품을 태그하거나 영상 하단에 제품 링크를 넣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공식 쇼핑 채널에서는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다.
유튜브 쇼핑에 대해 유튜브 관계자는 “유튜브는 한국을 포함한 모든 이용자에게 흥미롭고 유익하며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는 의견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