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약 두 달간 ‘애플 캠프’를 개최한다
아이도, 어른도 창의성을 기르는 시간.

애플의 애플 캠프가 21주년을 맞아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애플 캠프는 애플이 가족 방문객들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이번 세션의 이름은 ‘아이패드로 꿈의 발명품 디자인하기’다. 부모나 보호자와 동행하는 만 8세~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90분간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필요 기기 또한 제공된다.
프로그램은 아이패드, 애플펜슬, 애플 기본 앱 키노트, 프리폼을 사용한다. 참가자는 애플 크리에이티브 프로의 안내 아래 각자 상상하는 발명품을 디자인하고 트레이딩 카드 타입 GIF로 완성할 수 있게 된다. 세션은 브레인스토밍, 디자인 구상, 협업 및 발표의 순서를 거친다.
프로그램 내용은 ‘프리폼으로 함께 브레인스토밍하기’, ‘키노트를 통해 아이디어를 발명품으로 변화시키기’ 두 가지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프리폼 캔버스에서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고, 코멘트를 작성하고, 다양한 종류의 파일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키노트를 통해 자신만의 레이아웃을 선택하고, 이미지와 그림을 추가해 볼 수 있다. 실시간 공동 작업 또한 가능하다.
‘아이패드로 꿈의 발명품 디자인하기’는 7월 8일부터 8월 26일까지 주말마다 애플 가로수길, 강남, 명동, 여의도, 잠실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애플 웹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