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상위 10 목록이 공개됐다

라거의 강세가 눈에 띈다.

음식
40,289 Hypes

브랜드 가치 평가 컨설팅 회사 브랜드 파이낸스가 2023년 전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순위를 집계했다. 순위는 브랜드 소유자가 오픈 마켓에서 브랜드 라이선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순 경제적 이익을 측정한 데이터를 토대로 작성됐다. 2022년의 1위는 멕시코의 부가물 첨가 라거 코로나 엑스트라였다.

2023년의 맥주 브랜드 가치 1위는 네덜란드의 하이네켄이 차지했다. 하이네켄은 추산 가치 9조8천7백77억 원(76억 달러)을 기록하며 2위 코로나 엑스트라를 2천6백억 원(2억 달러) 차이로 따돌렸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하이네켄의 1위 요인으로 “지속적인 혁신과 제품 프리미엄화, 가격 인상” 등을 꼽았다.

3위에는 미국 라거 버드와이저가 선정됐으며, 버드라이트가 그 뒤를 이었다. 5위에는 멕시코의 모델로 에스페셜이 꼽혔으며 그 뒤로 중국 맥주 스노우, 일본 맥주 기린과 아사히, 미국 맥주 쿠어스와 밀러 라이트 등이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 파이낸스가 선정한 2023년 전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순위 및 추정 금액은 아래에서 볼 수 있다.

브랜드 파이낸스 선정 2023년 전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순위

  1. 하이네켄, 76억 달러
  2. 코로나 엑스트라, 74억 달러
  3. 버드와이저, 67억 달러
  4. 버드 라이트, 59억 달러
  5. 모델로 에스페셜, 42억 달러
  6. 스노우, 35억 달러
  7. 기린, 32억 달러
  8. 아사히, 28억 달러
  9. 쿠어스, 27억 달러
  10. 밀러 라이트, 27억 달러
더 보기

이전 글

‘세계의 맛있는 프라이드치킨’ 10선 공개
음식

‘세계의 맛있는 프라이드치킨’ 10선 공개

1위는?

루이 비통 2023FW 컬렉션 카메라 백, 실제로 영상 촬영 가능하다
패션

루이 비통 2023FW 컬렉션 카메라 백, 실제로 영상 촬영 가능하다

카메라 가방일까 가방 카메라일까.

넷플릭스, ‘마스크걸’ 메인 포스터와 공식 트레일러 공개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마스크걸’ 메인 포스터와 공식 트레일러 공개

세 명의 배우, 세 번의 살인.

본앤레이즈드, LA 다저스 협업 컬렉션 공개
패션

본앤레이즈드, LA 다저스 협업 컬렉션 공개

‘스판토’의 생전 모습도 담겼다.

앤초비 2024 봄, 여름 컬렉션 ‘섬 마이트 세이’ 공개
패션

앤초비 2024 봄, 여름 컬렉션 ‘섬 마이트 세이’ 공개

데이비드 핀처의 영화에서 영감을 받았다.


나이키 덩크 로우 ‘그린 스네이크스킨’ 실루엣
신발

나이키 덩크 로우 ‘그린 스네이크스킨’ 실루엣

뱀처럼 매끄럽게 번진 ‘프로 그린’.

HYPEBEAST SOUNDS: 트래비스 스콧, 포스트 말론, 에이셉 라키, 나스 등
음악 

HYPEBEAST SOUNDS: 트래비스 스콧, 포스트 말론, 에이셉 라키, 나스 등

힙합 신 거물이 많다.

논네이티브 2023 가을, 겨울 컬렉션 살펴보기
패션

논네이티브 2023 가을, 겨울 컬렉션 살펴보기

겨울을 위한 블루 컬러.

유민훈 인터뷰: 인디펜던트 워치메이커
미술 

유민훈 인터뷰: 인디펜던트 워치메이커

독립 시계 제작자 유민훈을 만났다.

아르떼 앤트워프, 2023 FW 컬렉션 첫 번째 드롭 발매
패션

아르떼 앤트워프, 2023 FW 컬렉션 첫 번째 드롭 발매

디지털 시대에서 착안한 픽셀 그래픽.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