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과 에르메스의 협업이 종료됐다?
애플의 가죽 사용 중단이 영향을 끼쳤다?

에르메스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애플 워치 관련 정보가 사라졌다. 에르메스는 기존 온라인 스토어에서 ‘보석 및 시계’ 카테고리를 통해 애플 워치 에르메스 섹션을 운영 중이었으나, 이는 9월 11일 오전 11시 기준 사라졌다. 국내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애플 관련 제품 또한 에어태그 제품뿐이다.
이에 관해 애플 전문 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과 에르메스의 협업이 중단됐다는 추측을 제기했다. 매체는 “<블룸버그>의 마크 거만 기자가 애플이 새로운 애플 워치 밴드에 가죽을 사용하지 않고, 아이폰 15 케이스에도 같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보도한 지 6일 만에 에르메스에서 애플 워치 관련 섹션이 사라졌다”라며 “에르메스는 우븐 나일론으로 만든 카사크 싱글 투어 애플 워치 스트랩도 판매했지만, 애플이 가죽을 포기한 점이 에르메스와의 거래에서 걸림돌이 됐을 수 있다”라고 보도했다.
애플 웹사이트에서는 여전히 애플 워치 에르메스 모델을 판매 중이다. 다만, <나인투파이브맥>의 설명에 따르면 애플은 직원들에게 남은 애플 워치 에르메스 모델의 재고를 최대 90%까지 할인 중이라고 덧붙였다.
애플은 한국 시각 9월 13일 오전 2시부터 새로운 애플 이벤트 ‘원더러스트’를 진행한다. 행사에서 아이폰 15 시리즈, 애플 워치 시리즈 9, 새로운 애플 워치 울트라 등을 공개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