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버거 프랜차이즈 1인당 평균 사용금액 1만 원 넘었다

1만 원 이하 주문 비중이 50% 아래로 떨어졌다.

음식
888 Hypes

국내에 입점한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의 이용 금액이 1인당 평균 1만7백 원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15일 올해 1월 이후 노브랜드 버거, 롯데리아, 맘스터치, 맥도날드, 버거킹, KFC 등 6개 프랜차이즈 업체를 이용해본 소비자 1천8백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위의 금액이 산정됐다고 밝혔다. 평균 주문 금액에는 배달비와 주문 수수료 등이 포함됐다.

2017년 조사 때는 1만 원 미만 주문 비중이 56.7%였으나, 새로운 조사에서는 47%로 10%가량 감소했다. 반면 2만 원 이상 주문 비중과 1만~2만 원 주문 비중은 각각 5.1%, 4.6% 상승했다.

사업자별 종합 만족도는 버거킹이 3.81점으로 가장 높았으며, 롯데리아는 3.63으로 가장 낮았다. 메뉴의 품질과 가격, 매장 접근성 등을 평가한 서비스 상품 만족도는 노브랜드 버거가 3.86점으로 가장 높았다.

더 보기

이전 글

제작비 16억 원 거북선이 1백54만 원에 낙찰됐다
엔터테인먼트

제작비 16억 원 거북선이 1백54만 원에 낙찰됐다

옮기는 데에 1억 원?

칸예 웨스트, 이지 스니커 판매로 며칠 만에 1천87억 원 벌었다
신발

칸예 웨스트, 이지 스니커 판매로 며칠 만에 1천87억 원 벌었다

4백만 족이 팔렸다.

브루노 마스 내한 공연 암표 가격, 무려 1억8천만 원
음악

브루노 마스 내한 공연 암표 가격, 무려 1억8천만 원

주최사가 가만 두진 않는다.


서전이 제이크 폴을 위해 제작한 1억3천만 원 상당의 커스텀 제품 공개
패션

서전이 제이크 폴을 위해 제작한 1억3천만 원 상당의 커스텀 제품 공개

트래비스 스콧에게서 모티브를 얻었다.

혼다, 1980년대 제품을 재해석한 전기 자동차 모토컴팩토 출시
자동차

혼다, 1980년대 제품을 재해석한 전기 자동차 모토컴팩토 출시

개발 과정에서 얻은 특허만 32개.

프리커, 첫 번째 컬렉션 ‘NAVIGATING’ 발매
패션 

프리커, 첫 번째 컬렉션 ‘NAVIGATING’ 발매

Presented by Freker
음악과 탐험에서 영감받은 브랜드 프리커의 데뷔작.

레 벤자민 2023 FW 컬렉션 캠페인 공개
패션

레 벤자민 2023 FW 컬렉션 캠페인 공개

포토그래퍼 조기석이 촬영했다.

윌리 차바리아 2024 SS 컬렉션 공개
패션

윌리 차바리아 2024 SS 컬렉션 공개

‘마초이즘’을 다룬다.

괴짜 노벨상, 제33회 ‘이그 노벨상’의 주인공은?
전자

괴짜 노벨상, 제33회 ‘이그 노벨상’의 주인공은?

한국인 수상자 포함.


큐레이티드 퍼레이드 ‘퍼레이드231’ 룩북 공개
패션

큐레이티드 퍼레이드 ‘퍼레이드231’ 룩북 공개

흥미로운 단추 디테일.

조니 뎁, 디올에 “평생 못 갚을 빚 졌다”고 말한 사연은?
엔터테인먼트

조니 뎁, 디올에 “평생 못 갚을 빚 졌다”고 말한 사연은?

‘소바쥬’ 덕분에?

엠포리오 아르마니, 2023 FW 컬렉션 캠페인 공개
패션 

엠포리오 아르마니, 2023 FW 컬렉션 캠페인 공개

Presented by Emporio Armani
도시와 자연의 공생, 지속 가능한 컬렉션에 관한 고찰.

메종 키츠네, 한국 한정 컬렉션 출시
패션

메종 키츠네, 한국 한정 컬렉션 출시

한국을 찾은 여우.

‘하입비스트’ 단독, 어웨이크 NY x 타미 진스 컬렉션 살펴보기
패션

‘하입비스트’ 단독, 어웨이크 NY x 타미 진스 컬렉션 살펴보기

어웨이크 NY의 첫 여성복 실루엣도 포함됐다.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로커를 사용 중입니까?

우리는 독자 대신 광고주에게 요금을 청구합니다. 웹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여 ‘하입비스트’를 지원해 주세요.

이 사이트 광고 허용

이 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는 법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이 사이트에서 일시 중지’ 아래의 ‘항상’ 클릭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플러스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광고 차단 - 이 사이트’의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전환되도록 스위치를 바꿉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로커 얼티미트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버튼을 움직여 ‘이 사이트에서 사용’에서 ‘이 사이트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고스터리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 있는 ‘광고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ON’이 ‘OFF’로 바뀝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유블럭 오리진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 있는 파란색의 큰 전원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버튼이 회색으로 바뀌면, 새로 고침을 클릭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계속하세요
screenshot
  1. 브라우저에 설치된 애드블로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일반적으로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애드블로커가 두 개 이상 설치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2. 현재 사이트에서 애드 블로커를 비활성화하기 위한 설명을 따르세요.메뉴 옵션을 선택하거나 버튼을 클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