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한 해,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스니커 브랜드는?
나이키가 아니라고?

2019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스니커 브랜드는 무엇일까?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SEMrush의 데이터에 따르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스니커 브랜드의 이름은 발렌시아가로 트리플 S와 트랙은 올해에만 약 170,250번 가량 검색됐다. 발렌시아가의 뒤로는 나이키, 푸마, 아디다스 등이 줄을 이었다.
발렌시아가가 가장 많은 검색에 오르게 된 이유로는 새 스니커 트랙의 출시를 꼽는다. 트리플 S의 뒤를 잇는 청키 스니커는 뉴욕 패션위크 스트리트 패션에 가장 많이 등장한 스니커이기도 하다.
SEMrush는 가장 많이 검색된 스니커 브랜드 외에 가장 인기 있는 협업 스니커의 순위도 함께 공개했다. 가장 많이 검색된 협업 스니커의 이름은 나이키 x 오프 화이트 시리즈로, 이름은 2019년 한 해 약 11만 번 검색창에 올랐다. 2위는 아디다스 x <왕좌의 게임> 협업이, 3위는 나이키 x 피어 오브 갓 시리즈가 각각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