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방지, 각종 브랜드의 '사회적 거리 두기' 패러디 로고
‘JUST DON’T DO IT’.











슬로베니아의 그래픽 디자이너 주어 토블잔이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빚어진 현 상황을 재치 있게 표현한 패러디 로고를 공개했다. 11종의 패러디 로고들은 기존 로고에서 많은 부분이 변하지 않았지만, 그 변화 하나하나가 코로나19의 영향을 실감하게 한다.
스타벅스 로고 안의 여신 세이렌은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고, NBA 로고 안의 선수는 시즌 중단 때문에 누워서 노트북을 하고 있다. 올림픽의 오륜기와 마스터카드 로고 안의 원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서로 멀찌감치 떨어져 있다. 나이키의 원래 캐치프레이즈는 강한 적극성과 활동성을 나타내지만, 패러디 로고의 문구는 반대로 감염 위험 속에서도 외부 활동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경고를 날린다. 백미는 이번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이 언급되고 있는 멕시코의 맥주 브랜드 코로나다. 패러디 로고에는 브랜드명이 있어야 할 자리에 “새로운 이름이 필요합니다”라는 말이 대신 들어가 있다.
한편 최근 맥도날드 브라질에서도 로고의 글자 M을 반으로 떨어트린 모양의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 로고를 공개한 바 있다.